기업용 채팅 솔루션 '톡플러스', AWS 공식 파트너사 선정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WS 파트너 패스는 AWS가 공식 파트너사들의 고객 오퍼링 지원 및 강화를 돕기 위해 운영하는 프레임워크다. 이번 선정을 통해 '톡플러스'는 AWS 전용 파트너 포털 액세스, 교육 할인, 비즈니스 및 기술 지원 콘텐츠, 프로그램 및 해당 제품 관련 혜택 등을 지원 받는다.
'톡플러스'는 코딩 작업만으로 모바일 앱이나 웹페이지에 채팅 기능을 추가해주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이다. 기술 숙련도 및 운영 사례에 대한 안정성, 보안 및 운영 우수성, 성능 효율성 등 AWS의 기술 검증(FTR) 절차를 거쳐 5가지 파트너 패스 중 'AWS 인증 소프트웨어' 배지를 획득했다.
애드엑스플러스는 AWS 파트너 패스 인증으로 검증된 '톡플러스'의 기술력으로 신뢰도 향상은 물론, 기존 강점인 합리적인 과금 정책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트렌드에 맞는 효율적인 시스템을 제공해 고객 확보에 나설 방침이다.
애드엑스플러스 강율빈 대표는 "파트너사 선정 과정에서 AWS로부터 '톡플러스'의 뛰어난 기술력이 인정 받아 타 서비스 대비 이례적으로 빠르게 배지를 획득할 수 있었다"며, "합리적이고 신뢰성 높은 서비스로 외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의존도가 높은 국내 기업들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톡플러스' 운영사 애드엑스플러스는 오는 11월 넵튠과 합병을 예정하고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