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인천 최다 청약접수 기록한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2023. 10. 11. 1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이앤씨의 분양 행보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 들어 하자 판정이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건설사인 데다 최근 분양 단지가 지역 내 최다 청약접수 건수를 기록하는 등 흥행에 성공하며 고품격 브랜드 아파트로서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어서다.

인천도시공사와 DL이앤씨 컨소시엄이 선보인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지난 5일 진행한 1순위 청약 결과 올해 인천에서 분양한 총 12개 단지 중 최다 청약접수 건수(부동산R114, 10일 기준)를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자 판정 ‘0’건 기록한 DL이앤씨, 분양 단지 흥행 성공하며 저력 입증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10월 13일(금) 당첨자 발표…수요자 뜨거운 관심

 


DL이앤씨의 분양 행보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 들어 하자 판정이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건설사인 데다 최근 분양 단지가 지역 내 최다 청약접수 건수를 기록하는 등 흥행에 성공하며 고품격 브랜드 아파트로서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어서다.

인천도시공사와 DL이앤씨 컨소시엄이 선보인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지난 5일 진행한 1순위 청약 결과 올해 인천에서 분양한 총 12개 단지 중 최다 청약접수 건수(부동산R114, 10일 기준)를 기록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단지는 62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3,349건이 접수돼 평균 21.46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청약을 마감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84㎡PH 타입으로 3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이에 대해 검단신도시 내 최고 수준의 상품이 적용된 점이 그동안 인천에서 볼 수 없었던 청약 성적을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건설 업계에서 품질 관리가 엄격하고, 사업 안정성이 높기로 정평이 난 DL이앤씨가 시공을 맡은 점이 수요자들의 신뢰도를 높인 주요 요인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지난 9월 국토교통부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에 따르면 DL이앤씨는 지난 1~8월 분쟁조정위를 통해 하자로 판정돼 보수 의무를 책임지는 하자가 ‘0’건으로 나타났다. 지난 2020년에는 업계 최초로 모든 공동주택 현장에 BIM 기술을 적용하며 스마트 건설을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BIM 리딩사로 선정되는 등 건설 기술력에 있어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다.

아울러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AA-)으로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췄으며, 2023년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조사에서 높은 품질과 서비스 만족도로 업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DL이앤씨의 주택 브랜드인 ‘e편한세상’은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1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6년 지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총 8회 수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이러한 브랜드 가치에 맞춰 검단신도시 최고 수준의 상품들로 이뤄져 있다. 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자연채광을 누릴 수 있으며,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 공간에 조경 공간을 크게 늘려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했다. 또한 4Bay 판상형 위주의 구조를 적용하며, 현관 팬트리와 함께 평형 별로 주방팬트리, 복도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아울러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룸, 가족운동실, 피트니스, 건식사우나, 키즈체육관, 키즈라운지(다함께돌봄센터), 개인오피스, 스터디룸,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독채형 게스트하우스, 파티룸, 그린카페, 어린이집, 시니어라운지 등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다.

한편,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의 당첨자 발표는 10월 13일(금)이다. 민영주택의 정당 계약은 11월 7일(화)~9일(목) 3일간 진행되며, 국민주택의 정당 계약은 11월 27일(월)~12월 3일(일) 7일간 진행된다.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6년 7월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