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3지구~파주출판단지 심학산로 직통道 임시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파주시는 운정3지구 초롱꽃 마을과 파주출판단지를 잇는 심학산로 구간 520m 직통도로를 임시 개통했다고 11일 밝혔다.
임시 개통된 심학산로는 당초 LH에서 시행하는 운정3지구 2단계 사업구간으로 내년 연말에 개통하기로 계획돼 있었으나 파주시와 LH 양기관이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시급히 개선하기 위해 개통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한 끝에 이뤄낸 성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주시·LH 협의 끝 임시 개통 결정
경기 파주시는 운정3지구 초롱꽃 마을과 파주출판단지를 잇는 심학산로 구간 520m 직통도로를 임시 개통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도로 개통은 파주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파주경찰서 등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결정됐다.
그동안 운정3지구에서 출판단지와 롯데프리미엄아울렛(파주점) 방향으로 가려면 교하지구 시내구간을 경유해 2.5km 이상 우회해야 했으나, 이번 심학산로 직통도로개통으로 주행시간이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임시 개통된 심학산로는 당초 LH에서 시행하는 운정3지구 2단계 사업구간으로 내년 연말에 개통하기로 계획돼 있었으나 파주시와 LH 양기관이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시급히 개선하기 위해 개통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노력한 끝에 이뤄낸 성과다. 신도시와 구도심의 단절된 생활권을 연결해 지역 상권까지 활성화되는 동반상승 효과를 유발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GTX 환승센터 공사구역으로 단절돼 있는 심학산로 미개통구간은 내년 하반기 GTX-A노선 개통시기에 맞춰 완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심학산로 전체 구간이 완공될 경우 출판단지에서 운정신도시 구간을 관통하여 운정호수공원, 야당역 구간까지 신도시 전체에 편리한 도로망이 구축될 전망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LH와 협의해 운정신도시 내 우선 개통 가능 구간은 행정절차를 신속히 이행해 교통이 편리한 도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이경환 기자 lk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율동'으로 10년치 월급 번 이 미모의 여성처럼…1.5억명 중국인 '라방' 뛴다
- 재판부 '정유정, 반성문 13번 썼지만 반성인지 헷갈려'…어떻게 썼길래
- 할머니 시신이 페북에…하마스의 '살해 인증샷' 충격
- '부친상 당한 팀원에게 위로 메시지' 권유한 팀장…'이게 선 넘은 행동인가요?'
- 나도 모르게 개통된 폰으로 8400만원 대출…범인은 며느리였다
- '꼬우면 이직해라' 했더니 진짜 관둬…2030 공무원 퇴직 '러시'
- 혹시 '심신미약' 주장?…'분당 흉기 난동' 최원종, 정신감정 요구
- '고교생에 무료 콘돔 지급' 법안 거부한 캘리포니아 주지사 왜?
- 김행 '행방불명 된 적 없다'… 국회 CCTV 공개 요구
- 췌장암, '고령'이라 수술 안 받는다? 80대도 포기 말아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