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가은아자개시장에서 14~15일 가을축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문경시 가은읍 가은아자개시장이 매주 운영한 '토요그린마켓'에 이어, 가을 풍경에 어울리는 '가은에 취하다' 축제를 10월 14일 과 15일 개최해 단풍객을 유치힌다.
가은아자개시장 상인회와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은 안전한 맨발 장보기 체험을 위해 사전에 장터 일원을 청소하는 등 체험객 안전에 만전을 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문경시 가은읍 가은아자개시장이 매주 운영한 ‘토요그린마켓’에 이어, 가을 풍경에 어울리는 ‘가은에 취하다’ 축제를 10월 14일 과 15일 개최해 단풍객을 유치힌다.
주변 관광지에 비해 숙박지가 부족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장터 공간에서의 1박 2일 캠핑 체험에 도전하는 가족을 모집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소정의 참가비를 내고 캠핑에 참여하는 가족에게는 ‘문경에코월드’ 가족 무료입장권을 비롯해 ‘문경약돌 삼겹말이’와 시장점포에서 사용하는 아침 식사권을 제공한다.
공간 규모로 인해 참가 신청 텐트 수는 15팀 내외로 제한한다. 해가 지면 캠핑 가족들을 위한 모닥불 콘서트가 장터 중앙에서 열려 가을 감성에 흠뻑 빠질 수 있다.
주간에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짚풀공예 체험 및 전시장이 운영되고, 샌드아트 체험, 옛날의상 체험과 전통 전 만들기, 전통주 체험 등의 참여 행사가 열린다.
또 제10회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우리 술 탁주 생막걸리 전통주류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문경새재양조장 ‘만복 생막걸리’와 가은아자개시장 간의 상생 협약으로 ‘막걸리 무한리필 이벤트’와 ‘문경약돌한우육전’을 비롯한 다양한 장터음식도 판매한다.
한편에선 상인들로 구성된 ‘아자개협동조합’ 주최로 시장 특화상품으로 개발 중인 ‘제비쑥떡’ 시식품평회가 열려 이색적인 맛을 더한다.
축제기간동안 가은아자개시장 장터 입구에는 야외 신발장이 설치된다. 전통시장의 쇼핑은 대형마트와 달리 발품이 경쟁력이다. 이에 재미를 더하고,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맨발 장보기 체험 도전자를 즉석에서 모집한다.
맨발 장보기 체험과 장터 투어를 통해 맨발 걷기가 건강에 주는 효과 등을 홍보한다. 가은아자개시장 상인회와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은 안전한 맨발 장보기 체험을 위해 사전에 장터 일원을 청소하는 등 체험객 안전에 만전을 기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가은아자개시장은 일부러 찾아오지 않으면 안 되는 지리적 위치의 약점이 있는 곳이라며, ‘가은에 취하다’ 축제가 경쟁력을 갖춘 독특함으로 무장하여, 위축되었던 상경기 회복에 신호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율동'으로 10년치 월급 번 이 미모의 여성처럼…1.5억명 중국인 '라방' 뛴다
- 재판부 '정유정, 반성문 13번 썼지만 반성인지 헷갈려'…어떻게 썼길래
- 할머니 시신이 페북에…하마스의 '살해 인증샷' 충격
- '부친상 당한 팀원에게 위로 메시지' 권유한 팀장…'이게 선 넘은 행동인가요?'
- 나도 모르게 개통된 폰으로 8400만원 대출…범인은 며느리였다
- '꼬우면 이직해라' 했더니 진짜 관둬…2030 공무원 퇴직 '러시'
- 혹시 '심신미약' 주장?…'분당 흉기 난동' 최원종, 정신감정 요구
- '고교생에 무료 콘돔 지급' 법안 거부한 캘리포니아 주지사 왜?
- 김행 '행방불명 된 적 없다'… 국회 CCTV 공개 요구
- 췌장암, '고령'이라 수술 안 받는다? 80대도 포기 말아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