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펠탑 앞 UAM 체험·아트카 동원 유치 총력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달 말 '2030 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앞두고 기업들이 막바지 부산엑스포 총력 지원에 나섰다.
9일(이하 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부산엑스포 심포지엄'이 열린 가운데, 주요 기업들은 현지에서 옥외광고와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차량은 부산엑스포 심포지엄이 열린 파리 파빌리온 가브리엘과 15일 K팝 콘서트가 열릴 예정인 라데팡스 아레나 주변을 비롯해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등 파리 주요 명소를 운행하며 부산을 알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들 파리 현지에서 다양한 홍보활동 펼쳐
“플라이 투 부산” SKT, UAM 체험공간 운영
현대차, 홍보 디자인 랩핑 전기차 10대 제공
LG는 ‘프낙’ 파리거점 4곳서 옥외광고 선봬
이번 심포지엄은 11월 28일 파리 총회의 세계박람회 개최지 투표를 앞두고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의 막판 표심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다. 심포지엄 후 만찬에는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등이 참석해 부산을 알렸다. ●부산 먹거리 알리기도
SK텔레콤은 9일과 10일 에펠탑 인근 센강 선착장과 선상에서 ‘플라이 투 부산’을 주제로 도심항공교통(UAM) 체험 공간을 운영했다. UAM은 전기 동력 수직이착륙기(eVTOL)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다. SK텔레콤은 2월 부산박람회 유치위원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박람회 개최 시 중요 교통수단으로 UAM이 상용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SK텔레콤과 부산시는 에펠탑을 찾은 관광객들과 파리 시민들에게 부산의 매력을 소개했다. 먼저 SK텔레콤은 센강 페리 선착장에 실제 기체 크기의 UAM 시뮬레이터를 설치하고 관람객들이 UAM에 탑승해 부산 북항의 현재 모습과 2030년의 모습을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해 생생하게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선상에 ‘키친 부산’ 공간을 마련하고 떡볶이, 어묵, 씨앗호떡, 동백차 등을 제공해 부산을 친숙하게 알 수 있도록 했다.
박규현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담당은 “파리 시민과 각국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 속에 부산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2030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부산의 가능성과 대한민국의 앞선 ICT 기술을 알리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현대차 아트카 지원 현대자동차그룹은 K컬처 아티스트와 협업한 아트카 10대를 활용해 부산박람회 알리기에 나섰다. 갈매기와 광안대교 등 부산 주요 상징물과 ‘부산은 준비됐습니다’(BUSAN is Ready)는 슬로건을 컬러풀한 그라피티 디자인으로 랩핑한 아트카 차량 10대를 한국 대표단에 제공했다. 부산엑스포의 차별화 포인트인 ‘친환경 기술 적용을 통한 탄소중립 엑스포’를 강조하기 위해 ‘아이오닉5’, ‘EV6’ 등 전용 전기차 2종을 아트카 차량으로 선정했다.
차량은 부산엑스포 심포지엄이 열린 파리 파빌리온 가브리엘과 15일 K팝 콘서트가 열릴 예정인 라데팡스 아레나 주변을 비롯해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등 파리 주요 명소를 운행하며 부산을 알린다.
LG는 프랑스의 대표 유통채널 ‘프낙’의 파리 거점 매장 4곳에서 부산엑스포 유치를 지원하는 옥외광고를 선보였다. 프낙 매장 4곳이 위치한 샹젤리제 거리와 생 라자르 기차역, 레퓌블리크 광장, 떼흔느 지역은 유동인구가 많은 파리의 명소다. 광고는 부산의 매력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B(해운대 마천루)-U(광안대교)-S(해동 용궁사)-A(다이아몬드타워)-N(다대포 해수욕장) 각각의 알파벳 속에 다양한 랜드마크를 담았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형돈 “육아비 벌고자 무지 일했는데 쌍둥이 뒷걸음질…충격” (금쪽상담소)
- 김정은, 40대 중반 안 믿겨…쩍 갈라진 허벅지 근육 ‘대단해’ [DA★]
- 김혜연 “가족들, 날 ATM기로 알아…돈 버는 기계 된 것 같아” (금쪽상담소)
- 조용하던 빅뱅 대성, 12년 만에…‘현역가왕’ 심사위원 합류 [공식]
- ‘나솔’ 16기 옥순, 영숙 고소하나…“대형로펌으로 전면 명예훼손”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