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프롭테크 최초 RE100·탄소중립 달성 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직방은 재생에너지 전문 사회적기업 루트에너지와 RE100·탄소중립 달성을 선언하고 본격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직방은 루트에너지로 재생에너지를 공급받게 된다.
루트에너지는 재생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탄소감축 규모와 효과 등을 직방에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직방은 가상오피스 기반의 업무환경을 구축하고, 100% 페이퍼리스 업무 방식을 도입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직방은 재생에너지 전문 사회적기업 루트에너지와 RE100·탄소중립 달성을 선언하고 본격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프롭테크 업체가 한국형 RE100에 가입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약으로 직방은 루트에너지로 재생에너지를 공급받게 된다. 루트에너지는 재생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탄소감축 규모와 효과 등을 직방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연간 약 26t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소나무 3187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다. 앞서 직방은 가상오피스 기반의 업무환경을 구축하고, 100% 페이퍼리스 업무 방식을 도입한 바 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사업 영역이 스마트홈 및 가상오피스 등으로 확장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하는 ESG 경영 기준을 충족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객관적인 성과 지표를 바탕으로 미래 경영 방침과 그에 따른 단계적 목표를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율동'으로 10년치 월급 번 이 미모의 여성처럼…1.5억명 중국인 '라방' 뛴다
- 재판부 '정유정, 반성문 13번 썼지만 반성인지 헷갈려'…어떻게 썼길래
- 할머니 시신이 페북에…하마스의 '살해 인증샷' 충격
- '부친상 당한 팀원에게 위로 메시지' 권유한 팀장…'이게 선 넘은 행동인가요?'
- 나도 모르게 개통된 폰으로 8400만원 대출…범인은 며느리였다
- '꼬우면 이직해라' 했더니 진짜 관둬…2030 공무원 퇴직 '러시'
- 혹시 '심신미약' 주장?…'분당 흉기 난동' 최원종, 정신감정 요구
- '고교생에 무료 콘돔 지급' 법안 거부한 캘리포니아 주지사 왜?
- 김행 '행방불명 된 적 없다'… 국회 CCTV 공개 요구
- 췌장암, '고령'이라 수술 안 받는다? 80대도 포기 말아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