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사흘 연속 순매수세‥반도체 기업 상승세
[930MBC뉴스]
이틀 연속 미 연준 의원의 온건한 발언이 이어지면서 국내 증시가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에서 기관이 사흘 연속 순매수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시가 총액 상위기업들이 양호한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투자 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48.77포인트 상승한 2451.35포인트로, 코스닥은 18.48포인트 상승한 813.48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거래소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 증시는 연준 위원들의 온건한 발언이 재차 확인되면서 상승세를 연장했습니다.
이스라엘 사태에도 불구하고 유가가 소폭이나마 하락 반전한 점도 시장에 안도감을 제공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대부분의 종목이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장 전 삼성전자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반도체 기업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LG화학이 일본 도요타와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 속에 2차 전지 기업들도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일본 증시는 오르면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증권이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박지원/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930/article/6532260_36191.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