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KODEX 25-11 회사채 액티브 ETF' 신규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5-11 회사채(A+이상) 액티브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11일 밝혔다.
KODEX 25-11 회사채(A+이상) 액티브 ETF는 개별 채권처럼 만기가 있는 ETF로 존속기한이 2025년 11월까지다.
특히 KODEX 25-11 회사채 액티브는 AAA등급부터 A+등급까지 다양한 등급 회사채에 투자해 업계 동종 회사채 ETF 가운데 비교적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5-11 회사채(A+이상) 액티브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11일 밝혔다. KODEX 25-11 회사채(A+이상) 액티브 ETF는 개별 채권처럼 만기가 있는 ETF로 존속기한이 2025년 11월까지다.
이 상품은 우량등급 회사채 중심으로 투자해 국공채나 은행채 대비 높은 이자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만기 기대 수익률(YTM)은 연 4.80%(2023.10.11 기준)이며, 총 보수는 연 0.09%다.
만기매칭형 ETF는 고금리 상황에서 비교적 높은 수준의 만기 기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특히 KODEX 25-11 회사채 액티브는 AAA등급부터 A+등급까지 다양한 등급 회사채에 투자해 업계 동종 회사채 ETF 가운데 비교적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만기매칭형 ETF는 정기예금과 유사한 특징을 갖고 있어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힌다. 또 투자 금액에 제한이 없고 중도 환매를 하더라도 별도의 해지 수수료 없이 그 시점까지 쌓인 수익을 온전히 받을 수 있다. 개인 투자자들은 연금저축계좌는 물론 퇴직연금 계좌에서도 100% 투자할 수 있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 상무는 "연초 대비 금리 수준이 높아진 현 상황에서 새로 상장하는 25-11 회사채 ETF에 투자하면 비교적 높은 만기 기대 수익률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 투자하기에 적합한 ETF"라고 말했다.
이지효 기자 jhlee@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니트 한 장에 수백만원 부담됐는데"…'가성비'에 반했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우유 마시기 무서울 정도"…엄마들 '갈아타기' 조짐 심상찮다
- "미친 짓" 무시했지만…10년 만에 세계 1위 거머쥔 '한국 거인'
- '광명이 무슨 12억?' 했는데 완판…"11억은 무조건 넣어야죠"
- '붓기 빼주는 마사지기' SNS서 광고 쏟아졌는데…반전 사실
- 美 시카고서 하룻밤새 철새 약 1000마리 '억울한'(?) 떼죽음
- 편의점 '위장취업'하더니…1650만원 빼돌린 20대들 최후
- '우표 수집가의 성배' 美 경매 출품…20억원대 낙찰 예상
- 교사 간곡한 요청 끝에…화천 마지막 사육곰 농장서 구조
- "고등학생에 무료 콘돔 지급" 반대한 美 캘리포니아 주지사…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