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이 '바이 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BBP)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에서 지난 8월부터 시작한 범국민 실천운동이다.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과 작별한다(Bye)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 또는 영상을 각 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재해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각오를 다지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이 '바이 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BBP)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에서 지난 8월부터 시작한 범국민 실천운동이다.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과 작별한다(Bye)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 또는 영상을 각 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재해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각오를 다지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홍 시장은 지난 10일 김해시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탄소중립 실천을 다짐하는 사진을 게재했다. 홍 시장은 "일회용품 사용 근절 탈플라스틱 사회 실현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다음 챌린지 참가자로 김해교육지원청 안태환 교육장, 김해시의회 류명열 의장을 지목했다.
한편 김해시는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전국 최초로 공원묘원 내 플라스틱 조화 사용 근절과 민간 장례식장 다회용기 사용 세척시설 운영, 페트병 AI기반 순환자원 회수로봇 설치사업 등 탈플라스틱 사회 실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104세 할머니, '최고령 스카이다이버' 8일 만에 영영 하늘로
- 비데에 카메라 달고, 셀카봉으로 옆방 찍고…'몰카 공포' 곳곳에
- 대형 유리에 '쾅!'…하룻밤새 철새 약 1천마리 '억울한' 떼죽음
- [단독]日활어차, 국내에 1.7만t 방류하는데 대책 '미비'
- '현실판 더글로리' 학폭 피해 고발 표예림 씨 숨진 채 발견
- '알맹이' 없었던 런던총회…'신냉전 구도' 오염수 공방전[이정주의 질문]
- "잊지 않고 바꿔가겠다"…이태원 참사 추모 문화제 열려
- [딥뉴스]다음 댓글 정치 편향? 문제는 '비속어'였다
- "이따위 글에 감형을 받아?"…대법원 국감서 '꼼수' 감형 질타
- 법사위 국감 첫날…여야, '이균용·이재명·김태우' 난타전(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