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인정한 렉서스·토요타… 서비스 만족도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렉서스가 'A/S 만족도'(CSI) 1위, 토요타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1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해 국산차와 수입차 브랜드를 구분해서 조사결과를 발표한 것과 달리 올해는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해 A/S 만족도(CSI)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결과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조사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한다. 올해는 지난 7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의향자 총 10만98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매해 국산차와 수입차 브랜드를 구분해서 조사결과를 발표한 것과 달리 올해는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해 A/S 만족도(CSI)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결과를 공개했다.
A/S 만족도(CSI)는 최근 1년 동안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 이용 평가로 ▲렉서스 브랜드는 지난해 보다 11점 오른 857점을 받아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는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과정, 판매 뒤 고객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토요타는 이 항목에서 지난해 보다 17점 오른 855점을 받아 2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토요타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5회 1위에 올랐다. 렉서스는 2016년부터 총 4회에 걸쳐 1위를 차지하며 9년 동안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의 1위 자리를 지켰다.
강대환 한국토요타 상무는 "올해의 순위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친절한 고객 서비스로 감동을 전하는 브랜드로써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행채 뛰는데 긴축 고삐 더 조이나… 이·팔 전쟁에 고금리 쇼크 장기화 - 머니S
- 벼락거지 면하려 너도나도 빚투·영끌… 1년간 늘어난 빚만 476조원 - 머니S
- "안 당해보면 몰라"… 전현무, 환승이별 당했다? - 머니S
- 김우빈, 풀정장 입고 서있을 뿐인데…"분위기에 치인다" - 머니S
- "얼마나 더 떨어질거야" 에코프로, 80만원 붕괴… 3형제 일제히 하락 - 머니S
- '아들맘' 박신혜, 요리보고 조리봐도 고운 미모 - 머니S
- 아이 직접 안 키웠다고?… 오은영 "폐부 찌르는 고통" - 머니S
- 스윙스♥임보라 재결합설 '솔솔'… "사생활 확인 불가" - 머니S
- 레이디제인, '♥임현태'와 초고속 결혼 이유=○○ 때문? - 머니S
- "결혼=당연히 지옥"… 강주은♥최민수, 솔직 고백 보니?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