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누적 재생 ‘27억’ 돌파…K팝 최단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 인구 80억 명 그 가운데 3분의 1 이상이 이 그룹 노래를 들은 격.
10일 기준 데뷔 445일 차에 접어든 준 신예 그룹의 성적이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수치로, '케이(K)팝 사상 최단 기록'이다.
'OMG' 5억 회 달성은 한편, 케이(K)팝 여성 그룹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이뤄낸 대기록으로 단 267일이 소요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 18개 곡으로 27억 스트리밍 달성
1등 공신 ‘OMG’ 재생수 5만 넘어
‘어텐션’ 포함 ‘3억 클럽 송’ 4곡 보유
최근 발표한 롤드컵 주제가도 인기
걸그룹 뉴진스가 숫자로 글로벌 대세임을 입증했다. 전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기준 누적 재생 횟수가 27억 회를 돌파했다. 10일 기준 데뷔 445일 차에 접어든 준 신예 그룹의 성적이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수치로, ‘케이(K)팝 사상 최단 기록’이다.
27억 스트리밍 달성까지 최근 발표한 노래 ‘GODS’에 일부 리믹스를 합쳐 단 18개의 노래만 필요했다. 1등 공신은 2023년 ‘뉴진스의 해’로 만들 각오였던 듯 새해 벽두 내놓았던 노래 ‘OMG’. 스트리밍 횟수가 현재도 계속 쌓여가는 가운데, ‘OMG’ 한 곡으로만 5억 회를 넘어섰다.
‘OMG’ 5억 회 달성은 한편, 케이(K)팝 여성 그룹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이뤄낸 대기록으로 단 267일이 소요됐다. 종전 기록은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Pink Venom)으로 277일 만에 ‘5억 클럽’에 가입한 바 있다.
이쯤 되면 숫자가 매겨진 케이팝 아이돌 세대 분류에서 뉴진스는 최신판 ‘4세대’를 넘어 뉴진스 그 자체로 이름이 새겨질 판이다.
‘4세대 정점이자 5세대 시작’이라고도 할 수 있을 뉴진스는 얼마 전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도 채택된 바 있던 대표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가를 불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주제가 ‘GODS’는 국내를 비롯해 46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을 장식하는 등 폭발적 호응을 얻고 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형돈 “육아비 벌고자 무지 일했는데 쌍둥이 뒷걸음질…충격” (금쪽상담소)
- 김정은, 40대 중반 안 믿겨…쩍 갈라진 허벅지 근육 ‘대단해’ [DA★]
- 김혜연 “가족들, 날 ATM기로 알아…돈 버는 기계 된 것 같아” (금쪽상담소)
- 조용하던 빅뱅 대성, 12년 만에…‘현역가왕’ 심사위원 합류 [공식]
- ‘나솔’ 16기 옥순, 영숙 고소하나…“대형로펌으로 전면 명예훼손”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준수, 女BJ 협박에 8억 갈취 피해 “한다면 하는 놈! 용기 냈다” [종합]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