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도 영화 '만분의 일초' 11월 개봉 확정..."인생을 뒤바꿀 일검"

이경민 2023. 10. 11.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만분의 일초'가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0%의 확률을 깨뜨릴 0.0001%, 그 찰나를 향해 검을 겨누는 치열한 기록을 담은 영화 '만분의 일초' 가 11월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화 '만분의 일초'는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코리안 판타스틱 작품상'과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을 거머쥐며 단숨에 화제작에 등극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이경민 기자] 영화 '만분의 일초'가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0%의 확률을 깨뜨릴 0.0001%, 그 찰나를 향해 검을 겨누는 치열한 기록을 담은 영화 '만분의 일초' 가 11월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화 '만분의 일초'는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코리안 판타스틱 작품상'과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을 거머쥐며 단숨에 화제작에 등극했다.

영화 '만분의 일초'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권모술수 권민우 역으로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배우 주종혁과 넷플릭스 시리즈 '모범가족'에서 묵직한 연기로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낸 배우 문진승의 주연작이다. 국내 3대 영화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공식 초청, 코리안 판타스틱 작품상과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을 수상한 '만분의 일초'는 배우 주종혁과 문진승의 압도적 연기력뿐만 아니리 빈틈없이 탄탄한 연출과 편집까지 인정받은 단연 최고의 화제작이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재우 역을 맡은 배우 주종혁의 강렬한 모습이 담겨 있어 시선을 강탈한다. 정갈한 도복을 입고 있는 모습과 압도적인 포스가 느껴지는 표정에서 배우 주종혁의 새로운 연기 변신을 기대하게 함과 동시에, 그간 한국 영화에서 보기 드문 검도를 소재로 한 영화임을 알 수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기에 "인생을 뒤바꿀 일검"이라는 카피는 어릴 적 생긴 트라우마에 자신을 가둬버린 재우가 자신의 한계를 깨뜨리고자 하는 치열함을 드러내고 있어 기대감을 한층 높인다.

티저 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예고편은 영화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강렬한 사운드와 각 캐릭터들의 작은 숨소리 하나까지도 고스란히 담아냈다. 먼저 국가대표 선발전을 앞두고 라이벌인 황태수의 이름을 상기시키는 듯한 재우의 목소리에서 두 사람 사이가 단순 경쟁자가 아닌 그 이상의 드라마가 있음을 예고한다. 과거 어느 시점에 머물러 있는 재우의 트라우마는 과연 무엇인지, 황태수와의 관계성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간다.

영화 '만분의 일초'는 승리와 감동이 공존하는 여느 스포츠 소재의 영화들과는 달리 각 캐릭터들의 흔들리는 심리를 치밀하게 담아냈으며 검도라는 스포츠를 더욱 역동적이고 매력적으로 담아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오는 11월 관객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경민 기자 lkm@tvreport.co.kr / 사진= (주)더쿱디스트리뷰션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