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현장] '마무리' 정철원을 믿은 이승엽 감독, 결과는 충격의 끝내기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철원을 고집한 두산, 결과는 자멸.
두산 베어스가 정말 중요한 경기를 놓쳤다.
두산은 10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KT 위즈와의 원정경기에서 9회말 충격의 결승 밀어내기 볼넷을 헌납하며 4대5로 패했다.
충분히 잡을 수 있었던 경기였기에 두산과 이승엽 감독은 아쉬움이 남을 듯 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스포츠조선 김용 기자] 정철원을 고집한 두산, 결과는 자멸.
두산 베어스가 정말 중요한 경기를 놓쳤다. 땅을 치고 후회할 경기 내용과 결과였다.
두산은 10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KT 위즈와의 원정경기에서 9회말 충격의 결승 밀어내기 볼넷을 헌납하며 4대5로 패했다. 충분히 잡을 수 있었던 경기였기에 두산과 이승엽 감독은 아쉬움이 남을 듯 하다.
두산은 이날 경기를 앞두고 3위였다. 하지만 공동 4위 SSG 랜더스, NC 다이노스와의 승차는 없었다. 다시 말해 3위가 한 번에 5위로 떨어질 수 있다는 의미였다. 공교롭게도 이날 SSG와 NC는 나란히 이겼다. 두산만 졌다. 이제 1경기차 5위가 됐다. 3위와 5위는 하늘과 땅 차이. 시즌 종료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당한 끝내기 패배는 여파가 남을 수밖에 없어 보인다.
접전이었다. 무조건 이겨야 하는 두산도, 시즌 최종전 자력으로 2위를 확정하고픈 KT도 최선을 다했다. 접전으로 가던 경기가 후반 요동쳤다. 1-2로 밀리던 KT가 8회 배정대의 역전 2루타로 선제타를 날렸다.
그러자 두산이 9회 경기를 다시 뒤집었다. 마무리 김재윤을 상대로 정수빈이 3루타로 포문을 열었고, 양석환의 동점타와 김재윤의 폭투가 나온 것이다.
그렇게 두산이 다시 승기를 잡은 듯 했지만, 믿었던 마무리 정철원이 무너졌다. 황재균에게 동점 홈런을 허용하더니, 2사 만루 위기서 상대 포수 강현우에게 충격의 스트레이트 볼넷을 허용했다. 허무한 밀어내기 패배였다.
총력전을 펼친 두산은 8회 2사 상황서 주자 2명이 볼넷으로 모이자 홍건희를 내리고 정철원을 조기 투입하는 승부수를 던졌다. 하지만 정철원은 이날 구위가 정상이 아니었다. 배정대에게 역전 2루타를 맞을 때부터 심상치 않았다.
그리고 황재균에게 홈런을 내주는 장면도 명확한 증거였다. 경험이 부족한 안치영은 삼진으로 잡았지만 박병호와 이호연에게 연속 안타를 맞았다. 교체 타이밍이었다. 하지만 두산 벤치는 마무리를 믿었다. 불펜에서는 박치국이 몸을 풀고 있었다.
상대가 2사 1, 3루 상황서 대타 송민섭을 내보내자 두산도 머리를 썼다. 상대가 포수 엔트리를 모두 소모한 걸 알고 만루를 채워 강현우를 상대하게 한 것이다. 타격이 약하다는 판단에서였다.
그런데 이게 독이 됐다. 정철원의 제구가 흔들릴 걸 계산하지 못한 것이다. 이 감독이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결과로 경기가 끝나고 말았다.
수원=김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배우 호텔서 발견, 충격사인 공개..“성형수술 합병증”
- “내 아기” 김준호, 배에 ‘♥김지민’ 이니셜 문신 새기고 망연자실
- 김혜영 “의사 남편, 갑자기 이혼 요구” 세 번의 아픔 고백→영화 같은 탈북 스토리
- 한소희, '얼굴 피어싱' 5개 다 어디갔지? 이번엔 팔목 전체를 덮는 장미 타투
- 홍진경 “마약 검사 받은 적 있다” 깜짝 고백..“누가 제보를 해. 쟤 약하는 거 같다고”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