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대상 “캐럿 덕분”...방탄소년단·임영웅 5관왕[2023 TMA](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세븐틴이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뮤직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에이티즈, ITZY, 트레저, 엔믹스,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권은비, 잔나비, 이찬원, 에스파, 아이브, 뉴진스,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세븐틴까지 올 한 해 리스너들의 이목을 끈 아티스트 17팀이 출연했다.
이들 중 세븐틴은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X임영웅, 인기에 힘입어 ‘5관왕’ 달성
그룹 세븐틴이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뮤직 대상을 수상했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 (THE FACT MUSIC AWARDS, TMA)’가 10일 오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전현무, 서현의 사회로 개최됐다.
이날 에이티즈, ITZY, 트레저, 엔믹스,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권은비, 잔나비, 이찬원, 에스파, 아이브, 뉴진스,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세븐틴까지 올 한 해 리스너들의 이목을 끈 아티스트 17팀이 출연했다.
이들 중 세븐틴은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민규는 “정말 진심으로 감사하다. 2023년 대상이다. 여러분들 덕분인 것 같다”라며 “이 자리에 함께하지 못하지만 멤버 쿱스형에게도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주고 사랑해 달라”고 털어놨다.
조슈아는 중국말로, 정한은 일본말로, 버논은 영어로 고마움을 전하며 해외 팬들에게도 인사를 잊지 않았다.
승관은 “스태프 감사하다”라며 “너무 감사하다”라고 무한 고마움을 표했다. 끝으로 우지는 “곧 앨범이 나온다. 10월 23일이다. 이번에도 여러분들에게 행복드리기 위해 열심히 만들었다. 많이 사랑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날 깔끔하게 슈트를 차려입은 제로베이스원 성한빈은 “팬들에게 정말 감사하다. 아홉 멤버들 멈추지 않고 열심히 달려 나가겠다”라고 각오를 말했다.
라이즈는 역시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무한한 사랑을 보내줘 감사하다. SM엔터테인먼트 가족에게도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임영웅 역시 이번 시상식에서도 놀라운 저력을 과시하며 5관왕을 차지했다. 그는 해의 아티스트,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 팬앤스타 초이스상,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 베스트뮤직 겨울까지 수상하며 5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월드아이콘상 부문에는 에스파가 선택됐다. 카리나는 “감사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고 좋은 모습 보여주겠다”라고 각오를 표했다. 이어 “11월에 컴백을 한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한다”라고 인사했다. 이후 지젤이 영어로 해외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첫 주인공인 봄에는 가수 이찬원이 꼽혔다. 이찬원은 “큰 축제에 함께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 큰상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회사 식구들, 가족들, 특히 팬 여러분 없었다면 이 자리에 없었을 거라 생각한다. 내년, 내후년에도 더 좋은 모습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언급했다.
여름 수상자는 방탄소년단이 올랐다. 이후 가을 역시 방탄소년단 뷔가 차지하며 겹경사를 맞이하게 됐다.
마지막인 겨울은 임영웅에게 돌아갔다. 임영웅은 “겨울을 사랑하는 남자 임영웅이다. 오늘 정말 많은 상을 받았는데 기분이 좋고 행복하다”라며 미소 지었다.
가수들은 한정판 공연을 최초 공개하고, 에너지 넘치는 무대로 팬들과 소통하며 시상식을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이에 팬들은 큰 환호로 화답했다.
이런 수상자들을 시상하러 온 스타들의 면모로 눈깅르 끌었다. ‘2022 SBS 연기대상’ 김남길부터 넷플릭스 ‘더 글로리’ 임지연, ‘사냥개들’ 우도환·이상이,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주현영, JTBC ‘힘쎈여자 강남순’ 이유미, 디즈니+ ‘무빙’ 이정하·김도훈, tvN ‘스트릿 우먼 파이터’ 모니카·허니제이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활약 중인 대세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여 시상식을 한층 빛냈다.
▶베스트 뮤직 봄=이찬원
▶베스트 뮤직 여름=방탄소년단
▶베스트 뮤직 가을=방탄소년단 뷔
▶베스트 뮤직 겨울=임영웅
▶포스타상=스트레이 키즈
▶월드 와이드 아이콘=에스파
▶월드 베스트 퍼포먼스=아이브
▶올해의 솔로 퍼포머=권은비
▶올해의 밴드 퍼포머=잔나비
▶올해의 아티스트상=뉴진스, 엔믹스, 에스파, 트레저, 아이브, 있지, 에이티즈, 임영웅,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넥스트 리더상=제로베이스원, 라이즈
▶핫티스트상=보이넥스트도어, 싸이커스
▶아이돌플러스 인기상=방탄소년단 지민
▶리스너스 초이스=뉴진스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 그룹=방탄소년단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 솔로=임영웅
▶팬앤스타 초이스상 그룹=방탄소년단
▶팬앤스타 초이스상 솔로=임영웅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임영웅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펜타곤, 데뷔 7년 만에...여원·옌안·유토·키노·우석 큐브와 전속계약 종료(공식입장) - 열린세
- 투빅 준형 결혼, 15일 금융업 종사하는 4살 연하 여성과 비공개로 진행(공식) - 열린세상 열린방송
- 아이브, ‘배디’ 티저 공개...모두의 예상을 뒤엎는 ‘다크함’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박혜수, 학폭 의혹 새 입장 “명예훼손으로 고소...수사 진행 중”(공식입장) - 열린세상 열린방
- ‘전진♥’ 류이서, 연예인 다 됐네…일상도 화보 [M+★SNS]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윤 대통령, APEC·G20 참석차 출국…한동훈 환송
- EBS ″국어, 작년 수능보다 쉬워…9월 모의평가 수준″
- 이재명, 김혜경 선고 앞두고 ″죽고싶을 만큼 미안″
- 김포서 엄마에 흉기 휘두른 20대 딸 체포
- 박근혜 ″뭉치면 못할 일 없다″…구미 '박정희 탄신 행사'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