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상암동서 고객 체험 행사 '미디어 데이 2023'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니코리아가 고객 체험 행사를 열고 자사 최신 방송 전문 장비와 기술을 선보인다.
소니코리아는 오는 18일 서울 마포구 중소기업 DMC 타워 DMC 홀에서 소니의 최신 방송 전문장비와 솔루션, 그리고 미래 비즈니스 방향성을 선보이는 고객 체험 행사 '소니 미디어 데이 2023'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소니코리아가 고객 체험 행사를 열고 자사 최신 방송 전문 장비와 기술을 선보인다.
소니코리아는 오는 18일 서울 마포구 중소기업 DMC 타워 DMC 홀에서 소니의 최신 방송 전문장비와 솔루션, 그리고 미래 비즈니스 방향성을 선보이는 고객 체험 행사 '소니 미디어 데이 2023'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라이브 △네트워크 라이브 △영상 분석 △뉴스 등 총 4개 존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방송 전문 업체 및 전문가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 가능하며, 현장에서는 각 테마에 맞는 발표와 함께 부스를 방문해 해당 제품 및 솔루션들을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다.
라이브 존에서는 가변 ND 필터를 장착한 'HDC-5500V' 시스템 카메라와 슈퍼 35mm 4K 센서 기반 'HDC-F550' 등 올해 출시한 카메라 라인업을 전시한다. 또 멀티 카메라 환경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CNA-2' 카메라 제어 네트워크 어댑터도 공개한다.
네트워크 라이브존에서는 올해 해외에서 다수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소규모 원격 제작용 인디코더 'NXL-ME80'을 전시한다. 특히 초저지연 코덱을 활용해 라이브 제작 솔루션을 제공하는 'NXL-ME80'을 무압축 영상과의 비교하는 시연을 진행한다.
영상 분석존에는 인공지능(AI) 분석 엔진을 통해 'PTZ 오토 프레이밍' 기술을 구현한 소니의 최신 네트워크 카메라 'SRG-A40'과 'SRG-A12'가 전시된다.
뉴스존에서는 4K, HDR 및 HD 이미지 품질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연 'PXW-Z750 4K 숄더 캠코더'를 선보인다. 이 밖에 1인 및 소규모 제작자를 위한 컴팩트 풀프레임 8.6K 시네마 카메라 '부라노'를 비롯한 최신 시네마 라인업도 체험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소니 미디어 데이에서는 시스템 카메라를 중심으로 다양한 영상 제작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며 "참가 신청은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공식 페이스북에서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지스타 2024' 넥슨 '카잔' 간단회
- DL이앤씨, 'e편한세상 당산 리버파크' 사이버 주택전시관 15일 개관
- 韓 자동차산업, 10월 생산·내수·수출 '트리플' 성장…16개월 만
- [지스타 2024] 넷마블관 찾은 방준혁 의장 "글로벌 K-콘텐츠 밸류 체인 개척"
- 삼성SDI, '동반성장 데이' 개최…"파트너사와 2030년 글로벌 톱 티어로 동반성장"
- 명태균 영장심사 출석…입 굳게 다물고 법정으로
- 도로공사, 15일부터 겨울철 고속도로 제설대책 시행
- 아파트값 '찬바람'…22주만에 보합세 전환
- [포토]질문에 답변하는 넷마블 방준혁 의장
- [포토]하이브아이엠 부스에서 게임 시연하는 관람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