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1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조명하의사기념사업회(회장 민형우 시인)는 10일 대만 옛 타이베이 형무소 자리에서 조명하 의사 순국 95주기 추모식을 했다.
조 의사는 1928년 5월14일 대만에서 히로히토 일왕의 장인인 구니노미야 육군대장을 급습했다가 현장에서 체포돼 그해 10월10일 타이베이 형무소 사형장에서 스물셋 나이로 순국했다.
◇ 서울공예박물관은 국내 최초로 한국의 공예지식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10일부터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조명하의사기념사업회(회장 민형우 시인)는 10일 대만 옛 타이베이 형무소 자리에서 조명하 의사 순국 95주기 추모식을 했다. 조 의사는 1928년 5월14일 대만에서 히로히토 일왕의 장인인 구니노미야 육군대장을 급습했다가 현장에서 체포돼 그해 10월10일 타이베이 형무소 사형장에서 스물셋 나이로 순국했다.
◇ 서울공예박물관은 국내 최초로 한국의 공예지식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10일부터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공예지식 DB는 서울공예박물관 소장품의 약 70%에 달하는 근현대 공예의 제작처, 장인작가, 공방 등에 대한 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해 제공한다.
◇ 환경부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11~1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3 대한민국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친환경 대전'을 한다. 2005년부터 매년 열린 환경 분야 종합박람회로 올해는 189개 기업·기관이 참여한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이스라엘, 물·전기 다 끊는다…‘세계 최대 감옥’ 가자지구 생사 기로
- [사설] 윤 대통령, 선거 끝나면 김행 임명할 생각인가
- [영상] CNN 생방송 중 미사일 ‘펑’…이스라엘 접경 일촉즉발
- 아프간 지진 사망 3천명 육박…“사막서 자는 2살 치료 못 받아”
- 민주 “양평고속도로 교통량 6천대 증가?…3기 신도시라도 생기나”
- 폭 10m 구멍서 메탄가스 펑펑…기후변화 시한폭탄 찾았다
- 초유의 이스라엘인 130명 인질 사태…무력충돌 위기 최고조
- ‘전 정권과 싸우는’ 아집이 망쳐놓은 내년 예산안 [아침햇발]
- “이스라엘, 미국에 가자지구 침공 뜻 전달”…사망자 최소 1600명
- [단독] 청와대 돌려준다더니…대통령실 맘대로 쓰게 규정 바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