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청소년수련관, 오는 14일 '나래네 놀이터'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릉시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 '유피크루'가 축제 프로그램 기획, 홍보 등 축제 운영 전반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의 생산자·소비자로서 주도적으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강릉시 청소년어울림마당에 많은 청소년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기자(=강릉)(lovecony@nate.com)]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강릉시 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끼와 에너지를 표출하여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고 주체적 참여를 통한 자기주도적 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3 강릉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나래네 놀이터'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강릉시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 ‘유피크루’가 축제 프로그램 기획, 홍보 등 축제 운영 전반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의 생산자·소비자로서 주도적으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또한,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축제 프로그램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청소년이 원하는 청소년축제를 스스로 만들어 가는 청소년 문화교류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강릉시청소년수련관 앞마당 및 유피홀에서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공연마당, 체험마당, 참여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아울러 댄스, 노래, 밴드 등 청소년동아리 12팀의 열정적인 공연이 펼쳐지며, 체험부스 9동에서 공예, 캠페인,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홍보 등을 실시하고 청소년유관기관 체험부스 4동도 운영하여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관내 청소년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프로그램인 전국 청소년 E-Sports 대회(리그오브레전드, FC온라인)를 개최하여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본선에 진출한 종목별 4개 팀이 강릉시청소년수련관으로 모여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심판 및 전문해설가의 진행으로 흥미를 더하고, 청소년 및 시민 누구나 참가와 관람이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한편, 전국 청소년 E-Sports 대회는 청소년 대표문화로 자리 잡은 온라인게임을 좋아하고 즐기는 청소년들의 많은 호응으로 강릉을 비롯해 전국 다양한 지역의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지난 7일 온라인 예선 토너먼트를 진행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강릉시 청소년어울림마당에 많은 청소년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강릉)(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인촌, 야당과 '가짜뉴스' 설전…김행의 '위키트리'엔 "확실히 문제 있다"
- 이동관, '중국 응원 90%'에 "대선에도 영향 가능…호들갑 떨 일"
- 하마스 "예고 없는 공습 땐 인질 살해"…양쪽 사망자 1600명 넘어
- 은고개
- 정부, 이-팔 충돌에 "두 개의 국가 해법 지지…평화적 해결" 촉구
- 박정훈 대령 측 ""군 검찰, '항명 없었다' 파악하고도 기소했다"
- 야당 "양평고속도로 엉터리 발표 사과하라"에 원희룡 '거부'
- 野 "'투표로 대법원 판결 심판하자'는 김태우 적절하냐"…대법원 "삼가야"
- '호전적이고 잔인한' 르메이, 도쿄를 불지옥 만들었다
- 납북자 대책팀 만든 통일부, 정작 문제 해결 핵심인 북과 대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