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경남24시] 산청엑스포, 흥행 고공행진…입장객 100만 명 돌파
함양군, 19일부터 코로나19 무료 예방 접종
(시사저널=김대광 영남본부 기자)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리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개장 24일 만에 관람객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산청엑스포 조직위는 8일 오전 12시 기준 총 누적 관람객 수 100만 명이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달 15일 개막을 시작으로 10일 만에 누적 관람객 30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어진 엿새 간의 추석 황금연휴기간에는 44만 명의 전국의 관람객들이 산청엑스포를 찾았다.
특히 추석 다음 날인 지난 30일에는 10만5000여 명이 산청엑스포를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힘입어 개장 16일 째인 지난 1일 60만 관람객을 돌파했고, 24일 만인 8일 100만 명의 성과를 이뤘다. 이는 10년 전인 2013년 산청엑스포 보다 4일 빠른 페이스다.
조직위는 주요 흥행 요인을 주행사장인 동의보감촌의 대자연속에서 화려한 경관, 항노화힐링관 등 전통의약과 건강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전시관과 혜민서 등 산청엑스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적 요소에 입소문이 더해지면서 관람객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현재 출렁다리인 무릉교 근처, 상부 구절초 군락지에는 구절초가 만개해 올 가을 최고의 절경을 감상하고자 하는 관람객이 행사장으로 찾을 것으로 예상돼 120만 명의 목표 관람객은 이른 시기에 돌파 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국내외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한의약제품 기업이 참가한 한방항노화산업관에서는 수출상담회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7일 기준 18건, 1171만 달러의 수출협약을 체결해 목표치인 1200만 달러는 무난히 달성될 것으로 예상했다.
공동위원장인 이승화 산청군수는 "산청엑스포를 즐겁고 행복하게 관람해주신 방문객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폐막까지 안전하게 행사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군, 제24회 부산국제관광전 우수기획상 수상
경남 합천군은 10월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 제24회 부산국제관광전에서 합천관광 홍보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우수기획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관광협회, 코트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서 군은 합천황매산억새축제와 신소양체육공원의 핑크뮬리 군락지, 2023년 대장경기록문화축제를 주제로 홍보부스를 진행했다.
홍보부스는 억새와 핑크뮬리, 국화꽃으로 장식한 포토존으로 사람들의 발길을 끌었다. 또한 드라이플라워를 활용한 책갈피만들기, 팔만대장경 반야심경 인경체험을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이자 국보 제32호로 등록된 팔만대장경 반야심경 인경 체험은 준비된 500매의 체험 재료가 모두 소진되는 등 외국인, 중년층,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유성경 관광진흥과장은 "10월에 합천군에서 열리는 축제를 적극 홍보했다"며 "이번 가을에 억새와 핑크뮬리, 단풍이 아름다운 합천으로 오셔서 같이 축제와 관광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함양군, 19일부터 코로나19 무료 예방 접종
경남 함양군은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오는 19일부터 내년 3월31일까지 보건소 및 관내 위탁의료기관 11곳에서 전면 실시한다고 밝혔다. 10월19일부터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65세 이상 연령층, 12세 이상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요양시설, 장애인 생활시설, 정신건강 증진시설 등) 입원·입소·종사자에게 먼저 접종을 시작하며 12세 이상 일반인은 내달 1일부터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도 이용 가능하며 예약 없이 위탁의료기관에 백신 보유 여부를 확인 후 방문하면 당일 접종도 가능하다. 접종에는 XBB.1.5 기반 화이자·모더나 백신이 활용되며 과거 접종력과 상관없이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최소 90일 이후 1회 접종으로 완료된다.
올해부터 독감과 같이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연내 1회 접종으로 전환되면서 질병관리청에서는 독감예방접종과 동시접종도 권장하고 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터진 ‘중동 화약고’…엄습하는 ‘오일 쇼크’ 우려 - 시사저널
- 처음 본 여학생 3명 화장실·엘베서 ‘연쇄 폭행’한 고교생 - 시사저널
- 더 글로리‧D.P.2‧무빙까지 맞붙는다…국내 첫 OTT 페스티벌 승자는 - 시사저널
- “장교 되기 싫습니다”…軍門 박차고 나가는 생도들 - 시사저널
- ‘불륜 폭로’ 아내 협박한 남편 유죄…法 “직장에 알려지면 회복 불능” - 시사저널
- 엘리베이터서 폭행 후 성폭행 시도 20대男…“군대 안가는 女에 불만” - 시사저널
- 나도 비타민D 결핍일까? - 시사저널
- “가을철 독감, 노인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 - 시사저널
- 뚱뚱해서 병원 찾는 환자 3만 명 시대 - 시사저널
- 다이어트 ‘제대로’ 하고 있다는 몸의 신호 3가지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