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브라질 자회사 CJ셀렉타 지분 전량 매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은 브라질 자회사 CJ셀렉타 보유지분 전량을 매각한다고 1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CJ제일제당의 브라질 자회사인 CJ셀렉타는 사료 원료로 쓰이는 농축대두단백(SPC) 분야 세계 1위의 대두 가공기업이다.
CJ제일제당은 2017년과 2019년, 두 차례에 걸쳐 CJ셀렉타 주식 총 66%를 확보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바이오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고수익 스페셜티 아미노산·솔루션 제품 중심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사업 고도화할 계획”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CJ제일제당은 브라질 자회사 CJ셀렉타 보유지분 전량을 매각한다고 1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CJ제일제당의 브라질 자회사인 CJ셀렉타는 사료 원료로 쓰이는 농축대두단백(SPC) 분야 세계 1위의 대두 가공기업이다. 지난해 약 1조1320억원의 매출을 올린 곳이기도 하다.
CJ제일제당은 2017년과 2019년, 두 차례에 걸쳐 CJ셀렉타 주식 총 66%를 확보한 바 있다. 공시에 따르면 처분예상금액은 약 4805억원으로, 최종 매각액은 거래 완료 시점에 확정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바이오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고수익 스페셜티 아미노산·솔루션 제품 중심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hop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케이티와 여동생 결혼식 참석…"훈훈한 비주얼 여전하네"
- “집에도 모르던 마약 있다” 아무도 몰랐던 사실…이러다 큰일난다?
- 박수홍, 김용호 사망으로 형수 고소…‘허위사실 유포’ 바로 잡는다
- “40억 받던 나영석 내보내더니” ‘위기설’ 엔터 명가…결국 믿을 건 ‘이름값?’
- '동치미' 서정희 "故서세원 내연녀, 내가 교회 전도한 지인"
- “양치 하루 2번?, 꼭 3번은 해야 돼!” 소홀히 했다간…온몸 건강 다 망친다
- 하루에 9.6억씩 버는 사람 누구?…노쇼로 동심 울렸던 호날두였다
- 이서진, 뉴욕 밥값 150만원에 팁으로 40만원 추가결제
- “4호차 타면 앉을 수 있지?” 지하철 빈자리 쪽집게 예언…신기하네
- 오윤아, 발달장애 아들 운동회도 적극 참여'즐거운 시간 만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