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3Q 잠정실적 발표…영업익 327억, 전년比 33.5%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진이 신규 고객사 확보와 원가 개선 등에 나서며 3분기 실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진은 올해 3분기 경영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3.5% 상승한 32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한진은 올해 1분기 글로벌 경기침체로 물량 감소와 투자비용 증가와 운영원가 상승 등으로 수익성이 감소했으나 2분기 신규 고객사 확보와 원가 개선 끝에 3분기에는 안정적인 성장세로 돌입했다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한진이 신규 고객사 확보와 원가 개선 등에 나서며 3분기 실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진은 올해 3분기 경영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3.5% 상승한 32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1년 전보다 0.2% 증가한 6931억원이다.
한진은 올해 1분기 글로벌 경기침체로 물량 감소와 투자비용 증가와 운영원가 상승 등으로 수익성이 감소했으나 2분기 신규 고객사 확보와 원가 개선 끝에 3분기에는 안정적인 성장세로 돌입했다고 분석했다.
한진 관계자는 "지난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익성 중심의 영업과 해외거점 확대를 통한 신규 물량 유치를 비롯해 시의적절한 투자를 지속해 핵심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한진선, 꼼꼼하게 라이 체크
- 한진선, KLPGA 투어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우승
- 한진 초국경 택배 서비스 '원클릭 글로벌', 2분기 거래량 377% 급증
- 안전모 착용한 조현민 한진 사장…'추석 특수' 택배 터미널 현장 점검
- 쿠팡, 화장품 체험 팝업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오픈
- "저학년에 음란물 보여주고 신체 접촉도…" 초등학생 3명 '덜미'
- [포토]지스타 2024 '시간 가는 줄 모르겠네'
- [포토]'게임에 집중'
- EBS "국어, 작년 수능보다 쉬워…수험생 시간 부족 어려움 줄었을 것"
- [포토]'지스타 2024' 찾은 넷마블 방준혁 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