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KRX ESG 마켓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11일부터 3일간 서울사옥 주변에서'KRX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마켓'을 열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거래소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KRX 임직원이 기증한 의류, 잡화 등 500여 점의 중고물품 판매를 통해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보호의 가치를 공유한다.
거래소 측은 "향후에도 환경 경영 및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ESG 경영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한국거래소는 11일부터 3일간 서울사옥 주변에서‘KRX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마켓’을 열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거래소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KRX 임직원이 기증한 의류, 잡화 등 500여 점의 중고물품 판매를 통해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보호의 가치를 공유한다.
판매 수익금 전액을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해 보육원 등에서 나와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함으로써 나눔경영을 실천한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 기업 및 소상공인 30여곳도 함께 참여한다. 업사이클링(버려지는 물건을 새롭게 디자인해 가치를 더하는 재활용 방식) 등 친환경을 테마로 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에도 일조할 계획이다.
거래소 측은 “향후에도 환경 경영 및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ESG 경영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원 전세사기가 심상치 않다...‘전세보험 특약’ 넣어도 속수무책
- “주유소 실수로 ‘혼유’, 1200만원 수리비…운전자 책임도 있답니다”
- 관악구 모텔 돌며 몰카 설치한 中불체자...영상 140만개 나왔다
- ‘아빠가 성추행’ 일기장 달달 외워간 딸...아내의 수상한 신고
- '수수료 과다' 논란에, 애플페이 확산 물 건너가나
- 하마스에 나체로 끌려간 여성…母, SNS로 “도와달라” 외쳤다
- "힘들게 합격했는데 1년째 백수"…지방공무원 임용대기자 2857명
- “오빠 ‘갤레기’ 써요?” 성시경 ‘씁쓸’…‘아이폰’에 빠진 MZ
- ‘FIFA 주관 첫 4강+K리그 3연패’ 박종환 감독, 업적 뒤로 하고 영면
- '화란' 김형서 "번아웃 오열, 당시 다이어트로 정신 나가있었다"[인터뷰]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