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넥스트레이드,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대체거래소(ATS)인 넥스트레이드(사장 김학수)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넥스트레이드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안정적 시장운영체계를 마련하고 투자자 보호에 공백이 없도록 시장감시 및 청산 업무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대체거래소(ATS)인 넥스트레이드(사장 김학수)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ATS 출범에 따른 복수시장 체제하에서 자본시장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서에는 매매거래정지 등 시장운영체계, 시장감시 및 청산 업무 수행을 위한 정보 교환 등이 업무협력사항으로 포함됐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넥스트레이드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안정적 시장운영체계를 마련하고 투자자 보호에 공백이 없도록 시장감시 및 청산 업무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넥스트레이드 대표이사는 “MOU를 계기로 ATS시장 개설을 위한 준비절차가 속도감 있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되고, 한국거래소와 성실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향후 양사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협의를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3분기 실적도 역대급...올해 최고 실적 찍나
- [뉴스줌인] 삼성·SK, 중국 팹 최대 불확실성 해소
- '송출 중단 코앞' 현대홈쇼핑-KT스카이라이프…막바지 협상 난항
- [미리 보는 테크서밋]〈3〉미래 반도체 주도할 '첨단 공정 장비'...AI·지속가능성 화두
- [사설] 빅테크 공정 기여, 제도화 노력해야
- 민간모펀드 닻 띄웠지만, 유인책 미비에 업계 '싸늘'
- [단독]오염수 검증기관 '원안위', 일본발 해킹 시도 급증
- [기고] AIoT, 우리 일상의 미래를 바꾸다
- [ET단상] 대출 소비자와 금융사 동향 변화
- [박재민 교수의 펀한 기술경영]〈386〉헤지호그(hedgehog)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