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넥스트레이드와 업무협약(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10일 넥스트레이드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대체거래소(ATS) 출범에 따른 복수시장 체제 하에서 자본시장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협력할 계획이다.
김학수 넥스트레이드 대표이사는 "MOU를 계기로 ATS시장 개설을 위한 준비절차가 속도감 있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되고, 한국거래소와 성실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한국거래소는 10일 넥스트레이드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대체거래소(ATS) 출범에 따른 복수시장 체제 하에서 자본시장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서에는 매매 거래 정지 등 시장 운영 체계, 시장감시 및 청산 업무 수행을 위한 정보 교환 등이 업무 협력 사항으로 포함됐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넥스트레이드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안정적 시장운영체계를 마련하고 투자자 보호에 공백이 없도록 시장감시 및 청산 업무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넥스트레이드 대표이사는 "MOU를 계기로 ATS시장 개설을 위한 준비절차가 속도감 있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되고, 한국거래소와 성실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향후 양사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협의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은영 "아이 직접 안 키웠단 악플, 폐부 찌르는 고통"
- ‘학폭 의혹’ 박혜수, 2년만 반격 “의혹제기자 명예훼손 송치”
- 홍진경 “마약검사 받은 적 있다. 털 다 뽑아 가”
- 배우 류준열, '2023시카고마라톤' 풀코스 완주…4시간 54분 39초의 기록
- 허지웅, 4년 만에 라디오 하차 "건강 문제는 아냐…애써준 분들께 감사"
- 51세 고소영, 장동건과 생일 파티…"소중한 시간 고마워요"
- 배우 이순재, 19금 주례사를 하는 이유는?
- 레이디제인 "父 간암 판정에 결혼식 앞당겼다"
- '나는솔로' 16기 옥순, 영숙에 경고…"명예훼손 고소 하겠다"
- 43세 개그맨 손헌수, 7세연하 예비신부에 꽃반지 프러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