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FAI 남원 세계드론레이싱' 세계챔피언 한국·국가대표도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남원에서 펼쳐진 '2023 세계드론제전'의 메인 행사였던 '2023 FAI 남원 세계드론레이싱대회'에서 새로운 드론레이싱 챔피언이 탄생했다.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남원종합스포츠센터에서 열렸던 '2023 FAI 남원 세계드론레이싱대회'는 드론레이싱 선수들이 최종목표로 하는 국제항공연맹(FAI)이 공인한 최고권위의 대회로 세계 35개국 선수단이 참가해 열띤 레이스를 펼치며 최고의 드론 파일럿을 가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대표전 1위 한국, 2위 미국, 3위 일본, 4위 중국…
[남원=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남원에서 펼쳐진 '2023 세계드론제전'의 메인 행사였던 '2023 FAI 남원 세계드론레이싱대회'에서 새로운 드론레이싱 챔피언이 탄생했다.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남원종합스포츠센터에서 열렸던 '2023 FAI 남원 세계드론레이싱대회'는 드론레이싱 선수들이 최종목표로 하는 국제항공연맹(FAI)이 공인한 최고권위의 대회로 세계 35개국 선수단이 참가해 열띤 레이스를 펼치며 최고의 드론 파일럿을 가렸다.
드론레이싱 세계챔피언을 뽑는 개인종합 부문에서는 우리나라의 김민찬 선수가 1위를 차지하며 챔피언에 올라 1500만원의 상금을 따냈다.
2위는 일본 유키 하시모토, 3위는 덴마크 빅터 존슨, 4위는 한국 김민재 등의 선수가 차지했다. 상금은 각각 1000만원, 800만원, 600만원이다.
주니어부에서는 1위 한국 김민재, 2위 미국 제이콥 카포브레스, 3위 미국 그리버 실라스, 4위 일본 하시모토 유키가 차지했다.
여성부에서는 1위 태국 완라야 완나퐁, 2위 대만 차오 팅유, 3위 이탈리아 리조 루이사, 4위 한국 모가연이 이름을 올렸다.
국가대표팀 부문에서는 1위 한국, 2위 미국, 3위 일본, 4위 중국, 5위 프랑스, 6위 라트비아 순이었다. 해당 국가대표팀에는 1위 2000만원에서 6위 300만원까지의 상금과 입상 순에 따른 메달이 돌아갔다.
세계드론레이싱대회와 함께 열려 10개국의 선수들이 참가했던 '드론스 워 챌린지'에서는 Jff팀의 염동국·신재범·김민수 선수가 1위에 올랐다.
이어 2위 Ddd팀(강준우·김원·신재찬·이승민 선수), 3위 Mk팀(박병준·박재형·허성호·김준형·송효재 선수)까지 한국선수들이 두각을 나타내며 대회 1·2·3위를 휩쓸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수상하신 모든 선수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번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을 계기로 앞으로 우리 남원에서는 더 많은 분들께 드론스포츠를 선보일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