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1차 라인업 공개…지코‧기리보이‧창모‧원슈타인, 빅나티 등

김원겸 기자 2023. 10. 10. 16: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1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10일 지니뮤직은 지코가 헤드라이너로 참여하는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1차 라인업을 공개하고 힙합 페스티벌 흥행을 예고했다.

경기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12월 9-10일 이틀간 열리는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1차 라인업으로 확정된 아티스트는 지코, 기리보이, 창모, 아이엠, 릴러말즈, 원슈타인, 빅나티 등 7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1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제공|지니뮤직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1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10일 지니뮤직은 지코가 헤드라이너로 참여하는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1차 라인업을 공개하고 힙합 페스티벌 흥행을 예고했다.

경기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12월 9-10일 이틀간 열리는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1차 라인업으로 확정된 아티스트는 지코, 기리보이, 창모, 아이엠, 릴러말즈, 원슈타인, 빅나티 등 7인이다. 12월 9일 첫날 무대에 지코, 기리보이, 창모, 아이엠이 오르고 이틀째인 12월 10일 릴러말즈, 원슈타인, 빅나티가 뜨거운 힙합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새삥’ ‘아무노래’ 등을 히트시킨 지코를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확정하면서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지니뮤직은 1차 라인업 공개를 통해 국내 최고 힙합 아티스트들이 총 집결하는 대형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12월 9일 지코와 함께 무대에 오를 기리보이는 음악을 실험하는 래퍼,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배우로 활동 반경이 넓은 아티스트로 '아퍼' '예쁘잖아' 등의 히트곡이 있다. 곧 10집도 발표할 예정이다.

최근 군복무를 마치고 팬들의 곁으로 돌아온 창모도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에 합류해 9일 무대에 오른다. ‘마에스트로’ ‘아름다워’ ‘메테오’ 등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창모는 이번 겨울 열정적인 무대를 예고했다.

보이그룹 몬스타엑스의 리드래퍼를 맡고 있는 아이엠도 출격한다. 지난 6월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솔로앨범 ‘오버드라이브’를 발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보여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 12월 10일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 무대는 주목받는 올라운더 힙합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1차 라인업으로 공개된 릴러말즈는 래퍼, 바이올리니스트, 프로듀서로 왕성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왔다. 릴러말즈는 '트립' '엉덩이가 큰 그녀' 등으로 인기를 얻었다.

허스키 음색으로 독창적인 음악 스타일로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아티스트 원슈타인도 등장, 매력적인 라이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원슈타인은 ‘쇼미더머니’, ‘놀면뭐하니?’ 등 방송 프로그램에서 대활약을 펼치며 탁월한 음악성을 알려온 아티스트로, 힙합 장르를 뛰어넘는 음악으로 폭넓은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빅나티는 미성을 소유하고 개성있는 랩과 음악성으로 승부수를 던지는 아티스트로 주목받아왔다. 빅나티는 히트곡 '정이라고 하자' 부터 최근 발매한 '밴쿠버 2'까지 다양한 곡으로 1020세대들과 음악적 공감을 나누고 있다.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은 관객들이 겨울을 잠시 잊고 여름을 즐기며 힙합 음악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역시즌 페스티벌로 기획됐다. ‘2023 지니뮤직 페스티벌’은 관객들이 활동적으로 움직이며 참여하는 테마파크형 페스티벌로 다양한 여름 액티비티와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