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 랩어카운트 2종 출시…분석 차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투자증권은 리서치본부의 차별화한 분석을 담은 '참 좋은 국내주식 IBKS 랩'과 박세익 체슬리투자자문 대표의 자문을 반영한 '참 좋은 국내주식 체슬리 랩'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참 좋은 국내주식 IBKS 랩'은 IBK투자증권 리서치본부의 분석력에 랩운용부의 운용 역량이 더해져 탄생한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IBK투자증권은 리서치본부의 차별화한 분석을 담은 ‘참 좋은 국내주식 IBKS 랩’과 박세익 체슬리투자자문 대표의 자문을 반영한 ‘참 좋은 국내주식 체슬리 랩’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리서치본부가 최종 선정한 코스피 및 코스닥의 5개 내외의 종목에 랩운용부가 1개월 미만의 투자기간 원칙(종목 리밸런싱 주기)을 철저히 지키며 투자해 수익을 확보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참 좋은 국내주식 체슬리 랩’은 기업가치 변화 시점을 포착해 투자하는 체슬리투자자문의 박세익 대표이사의 자문을 받아 만들어진 국내주식 자문형 랩 상품이다. 현재 트렌드를 주도하는 섹터를 발굴, 해당 섹터 내의 핵심 대형주를 중심으로 수혜를 입는 중소형주도 추가로 편입해 변동성 관리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랩어카운트 2종 모두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 원이며, 수수료 유형은 만기 또는 해지 시 사전에 합의한 절대수익률을 초과하는 금액을 성과보수로 수취하는 성과보수형(A형)과 고객과 합의한 절대수익률 도달 시 현금 청산하는 목표상환형(B형) 중 선택할 수 있다.
현진길 IBK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본부 본부장은 “작년부터 이어진 증시 부진과 금리 인상 등으로 일임형 랩어카운트 시장이 위축된 상황이지만, 이번에 출시하는 2종의 랩어카운트 상품이 자산 증식을 위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尹, 역대 최대 순방비 다 쓰고…예비비 329억 또 편성
- "아버지가 '내가 죽였다'고 했어요" [그해 오늘]
- 아이 낳고 쇼핑몰 화장실에 유기한 20대, 징역 8년 구형
- 하마스에 나체로 끌려간 여성…母, SNS로 “도와달라” 외쳤다
- “주유소 실수로 ‘혼유’, 1200만원 수리비…운전자 책임도 있답니다”
- [단독]전국 새마을금고 76곳 불안...12곳은 '경영개선요구'
- ‘누칼협’에 떠나는 2030 공무원들...5년만에 2배 늘었다
- 우주선 타고 돌아온 임영웅, 음원차트 정상에 도킹
- “추석 연휴 가족과 보내려 찾은 펜션, 오물로 가득...사장은 ‘만취’더라”
- “커피에 月 15만원? 녹차나 드세요”…욕 먹어도 좋다는 '짠테크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