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원시는 적극적인 지역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힘쓴 기업체를 대상으로 2023년 창원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선정된 기업에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표창패와 현판을 수여하고 시설환경 개선 자금 1000만원 지원, 창원시 중소기업 육성기금 특례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는 적극적인 지역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힘쓴 기업체를 대상으로 2023년 창원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2020년 10월1일 이전부터 창원에 본사 또는 주공장이 소재한 상용 노동자 20인 이상의 중소기업으로, 최근 1년 간 고용 증가 인원이 3명 이상이면서 고용 증가율이 5%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대상 업종은 제조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일부 지식 기반 서비스업이다.
심사 기준은 노동자 증가 인원 및 증가율, 신규 채용 중 청년층, 창원시민, 취업 취약계층 채용 인원, 추가 고용 계획, 퇴사자 비율, 일·가정 양립제도 시행, 사회공헌활동 실적 등이다.
서류 심사와 현지실사 후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오는 11월 최종 5개사를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표창패와 현판을 수여하고 시설환경 개선 자금 1000만원 지원, 창원시 중소기업 육성기금 특례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희망 기업은 오는 30일까지 창원시청 일자리창출과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일자리창출과로 문의하면 된다.
장승진 일자리창출과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기업을 발굴·포상해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든 기업이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