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딥테크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국가전략기술분야 딥테크 창업 활성화를 위해 '2023 연구개발특구 딥테크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국가전략기술분야와 특구별 특화분야 연구성과를 연계한 딥테크 기반 창업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나갈 것"이라며 "이번 창업경진대회 등을 통해 특구재단은 첨단기술기반의 창업아이디어가 사업화까지 실제 이어질 수 있는 과학기술기반의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국가전략기술분야 딥테크 창업 활성화를 위해 ‘2023 연구개발특구 딥테크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연구개발특구 50주년을 맞아 연구개발특구 딥테크 유망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추진된다.
특히 통합결선을 12월 초 특구재단과 신용보증기금이 공동으로 개최, 각 기관별 본선진출 기업을 대상으로 각 기관이 보유한 후속 성장프로그램을 함께 지원 할 예정이다.
연구개발특구 내 공공연구기관 소속 또는 연구개발특구육성 창업지원사업 등을 통해 지원받은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인공지능, 이차전치, 첨단모빌리티 및 로봇, 바이오 등 12대 국가전략기술분야 창업아이템으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이번달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특구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 절차는 서류검토 심사를 통해 본선진출 총 8개 팀을 선발하고, 본선 발표심사를 통해 통합결선 진출기업 3개 팀을 최종 선정한다.
특구재단 본선진출 8개 팀에게는 본선 및 결선심사결과에 따라 특구재단 이사장상 수여 및 총 1500만원 규모의 상금(대상 5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특구재단 투자유치 프로그램 및 신보의 보증·투자 연계 검토 등 후속성장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국가전략기술분야와 특구별 특화분야 연구성과를 연계한 딥테크 기반 창업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나갈 것”이라며 “이번 창업경진대회 등을 통해 특구재단은 첨단기술기반의 창업아이디어가 사업화까지 실제 이어질 수 있는 과학기술기반의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은영 "아이 직접 안 키웠단 악플, 폐부 찌르는 고통"
- ‘학폭 의혹’ 박혜수, 2년만 반격 “의혹제기자 명예훼손 송치”
- 홍진경 “마약검사 받은 적 있다. 털 다 뽑아 가”
- 배우 류준열, '2023시카고마라톤' 풀코스 완주…4시간 54분 39초의 기록
- 허지웅, 4년 만에 라디오 하차 "건강 문제는 아냐…애써준 분들께 감사"
- 51세 고소영, 장동건과 생일 파티…"소중한 시간 고마워요"
- 배우 이순재, 19금 주례사를 하는 이유는?
- 레이디제인 "父 간암 판정에 결혼식 앞당겼다"
- '나는솔로' 16기 옥순, 영숙에 경고…"명예훼손 고소 하겠다"
- 43세 개그맨 손헌수, 7세연하 예비신부에 꽃반지 프러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