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m 높이서 갤Z폴드·아이폰15 수직낙하했더니.. 예상외로 '이 기기' 멀쩡했다 [글로벌 IT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의 최신형 스마트폰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삼성의 '갤럭시 Z폴드5'의 낙하 테스트에서 예상외의 결과가 나타났다.
산산조각 난 아이폰15 프로맥스.. 폴더블폰인 갤Z폴드5는 멀쩡 전면 스크린을 아래로 떨어뜨리는 낙하 테스트에서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산산조각이 난 반면, 갤럭시 Z폴드5는 테두리만 조금 파손됐을 뿐 멀쩡한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구성 약할거라 예상한 '폴더블폰' 선전
[파이낸셜뉴스] 애플의 최신형 스마트폰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삼성의 '갤럭시 Z폴드5'의 낙하 테스트에서 예상외의 결과가 나타났다.
두 기기 모두 성인 남성 머리 위 높이에서 떨어뜨렸는데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산산 조각 났으나, 갤럭시 Z폴드5는 테두리만 살짝 까졌을 뿐 멀쩡한 것. 폴더블 스마트폰의 경우 내부 액정이 비교적 약하다는 평가가 잇따르지만, 이번 실험에서 상반된 결과를 나타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9일(현지시간) 애플 전문매체 맥루머스(MacRumors)는 미국 보험사 올스테이트 프로텍션 플랜이 진행한 최신형 인기 스마트폰 4종류의 낙하 테스트 결과를 소개했다. 이번 실험에는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갤럭시 Z폴드5를 비롯해 갤럭시S23 울트라, 구글의 픽셀 폴드가 동원됐다.
올스테이트는 이번 실험을 위해 각 스마트폰들을 30분 간 물에 담근 뒤 1.8m 높이와 같은 각도에서 낙하용 기기 '드롭봇'을 이용해 콘크리트 바닥에 기기를 떨어뜨렸다.
그 결과 예상과는 정 반대의 상황이 벌어졌다.
전면 스크린을 아래로 떨어뜨리는 낙하 테스트에서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산산조각이 난 반면, 갤럭시 Z폴드5는 테두리만 조금 파손됐을 뿐 멀쩡한 것.
위 결과는 갤럭시 S23 울트라(바형 스마트폰)와 픽셀 폴드(폴더블 스마트폰)의 실험에서도 똑같은 양상을 보였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경우 액정이 크게 손상되면서 유리 파편이 튀어나와 사용 불능 상태가 됐다. 갤럭시 S23 울트라도 거의 동일한 결과를 나타냈다.
갤럭시 Z폴드5와 픽셀 폴드는 손상이 덜했는데, 이는 내부 화면 안쪽 가장자리 주변의 튀어나온 부분이 충격 분산 효과를 줬기 때문이다.
다만, 후면 테스트에서 두 폴더블 스마트폰 모두 바형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외부 액정이 산산조각 났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갤럭시S23 울트라 역시 후면 테스트에서 뒷면이 크게 파손되는 모습을 보였다. 이중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세 카메라 렌즈 중 2개의 렌즈가 손상돼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았다.
애플은 그동안 많은 유리 소재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왔다. 올해 아이폰15 시리즈는 세라믹 실드 커버를 전면 유리에 탑재해 강한 내구성을 기대하게끔 했지만, 전작과 동일한 결과에 맥루머스는 큰 개선이 없다고 아쉬워했다.
한편 실험에 동원된 스마트폰 모두 방수 테스트에서는 탁월한 성능을 나타냈다. 갤럭시 Z폴드5의 방수·방진 등급은 IP58이며, 픽셀 폴드는 IPX8,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갤럭시S23 울트라는 IP68다.
#갤럭시폴드 #아이폰15 #글로벌IT슈 #낙하테스트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