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함양군, 천원의 행복음악회 오는 24일 개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소장 이양숙)는 10월 문화가 있는 날의 일환으로 오는 24일 오후 7시 '다시, 지금, 이 자리에'공연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하우스콘서트 다시, 지금, 이 자리에는'지금'의 모습을 담은 과거의 지난날을 기억하며,'다시','이 자리에'함께해온 친구, 연인, 가족, 동료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공연으로 함양군에 연고지를 둔 가수 3명(김영근, 김동렬, 남정미)이 출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소장 이양숙)는 10월 문화가 있는 날의 일환으로 오는 24일 오후 7시 ‘다시, 지금, 이 자리에’공연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하우스콘서트 다시, 지금, 이 자리에는‘지금’의 모습을 담은 과거의 지난날을 기억하며,‘다시’,‘이 자리에’함께해온 친구, 연인, 가족, 동료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공연으로 함양군에 연고지를 둔 가수 3명(김영근, 김동렬, 남정미)이 출연한다.
◇ 제18회 지리산문학제 개최
경남 함양군은 최근 지리산문학회(회장 노점섭) 주관으로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수상자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지리산문학제’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리산문학제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박용운 함양군의회의장, 정현철, 임채숙, 이용권, 배우진 의원, 정상기 함양문화원장 등을 비롯해 전국의 문인과 문학회원 등이 참석해 당선자를 축하했다.
유성호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들의 오랜 검토와 격론 끝에 제18회 지리산문학상에 박미라 시인, 최치원신인문학상에 김금비 시인, 지리산지역문학상에는 박철 시인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 함양군보건소, 장애인 강사와 함께하는 손상예방·장애인식개선 교육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대상 장애인 강사와 함께하는 손상예방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은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및 질병 등에 의한 후천적 장애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국립재활원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찾아가는 교육으로 알차게 진행된다.
지난 6일 함양초등학교 학생들을 시작으로 20일 위림초등학교, 11월(미정) 위성초등학교로 3일간 총 4회 각 해당 학교 체육관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우리나라 장애인 현황과 장애 유형의 이해 ▲뇌와 척수 손상에 대한 설명 ▲학교와 생활 주변의 사고 및 손상예방법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장애인식개선 등을 다룬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