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8과 닮았네"…구글 보급형 스마트폰 ‘픽셀8a’ 렌더링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이 내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보급형 스마트폰 '픽셀 8a' 시리즈 렌더링이 공개됐다고 IT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렌더링은 유명 IT 팁스터 온리크스(@OnLeaks)와 IT매체 스마트프릭스가 픽셀8a의 CAD 파일을 기반으로 제작된 것이다.
공개된 렌더링을 보면 지난 주 구글이 공개한 픽셀8, 픽셀8 프로 디자인과 닮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구글이 내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보급형 스마트폰 '픽셀 8a' 시리즈 렌더링이 공개됐다고 IT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렌더링은 유명 IT 팁스터 온리크스(@OnLeaks)와 IT매체 스마트프릭스가 픽셀8a의 CAD 파일을 기반으로 제작된 것이다.
공개된 렌더링을 보면 지난 주 구글이 공개한 픽셀8, 픽셀8 프로 디자인과 닮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후면 카메라 모듈 디자인이 비슷하고 크기도 유사하다.
픽셀8a의 크기는 152.1 x 72.6 x 8.9mm로, 전작인 픽셀7a(152 x 72.9 x 9mm)에 비해 길이가 더 길고 두께는 더 얇지만, 화면 크기는 6.1인치로 동일하다. 전체적으로 모서리가 더 둥글게 처리돼 전작에 비해 조금 더 작게 느껴질 수도 있다.
전작 픽셀7a는 지난 5월 구글 I/O 행사에서 공개됐다. 때문에 차기 모델인 픽셀8a도 내년 5월 공개될 가능성이 있으나 그 동안 픽셀a 시리즈의 출시 일정이 일관성이 없었기 때문에 공개 시기는 유동적이라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지난 8월 유출된 긱벤치 자료에 따르면, 픽셀 8a는 구글 텐서 G3 칩셋의 언더클럭 버전으로 구동되며 8GB 램과 안드로이드14를 탑재할 전망이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5년, 애플 6년...구글 픽셀8은 7년 SW 업데이트 지원
- 구글, 아이폰 대항마 픽셀8 시리즈 공개…픽셀워치2·픽셀 버즈 프로도
- 구글 픽셀8 카메라, 이렇게 나온다
- "구글 픽셀워치, 화면 깨져도 수리 못한다"
- 구글, 픽셀워치2 디자인 공개…"애플워치9 의식했나"
- 구글, 아이폰15 공개 앞두고 픽셀8 디자인 공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