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국민정책디자인단 구성 및 운영 조례(안)’입법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시가 '수원시 국민정책디자인단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을 11일 까지 입법예고한다.
조례(안)에는 행정안전부에서 시행 중인 '국민정책디자인' 제도를 수원시에 도입하는 안건과 국민정책디자인단 운영에 관한 사항이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시가 ‘수원시 국민정책디자인단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을 11일 까지 입법예고한다.
조례(안)에는 행정안전부에서 시행 중인 ‘국민정책디자인’ 제도를 수원시에 도입하는 안건과 국민정책디자인단 운영에 관한 사항이 담겼다.
조례(안)는 수원시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볼 수 있다. 시민들은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 조례(안)에 대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국민정책디자인단 사업은 정책의 수요자인 국민, 서비스디자이너가 공급자인 공무원과 함께 공공서비스를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사업이다.
수원시 국민정책디자인단으로 활동하고, 조례(안)를 대표 발의한 정종윤 시의원은 “공동 발의자로 참여해 주신 여야 의원님들께 감사하다” 며 “금번 조례안 제정에 따라 정책수요자, 서비스디자이너, 공무원,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어 체감도 높은 정책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의혹’ 박혜수, 2년만 반격 “의혹제기자 명예훼손 송치”
- 이효리, 신곡 '후디에 반바지' 콘셉트 사진 공개…캐주얼 분위기 물씬
- 배우 류준열, '2023시카고마라톤' 풀코스 완주…4시간 54분 39초의 기록
- ‘미우새’ 임영웅 “‘성공했구나’ 느끼는 순간은? 음식점에서 시킨 음식보다 서비스가 더 많
- 51세 고소영, 장동건과 생일 파티…"소중한 시간 고마워요"
- ‘돌싱4’ 리키, 대단하군요…하림을 사랑한다는 진심이 느껴집니다
- 레이디제인 "父 간암 판정에 결혼식 앞당겼다"
- “장원영 언니처럼 되고 싶어요”…아이브, 초통령다웠다 [고승희의 리와인드]
- 43세 개그맨 손헌수, 7세연하 예비신부에 꽃반지 프러포즈
- 힌두교 사원서 ‘알몸 명상’?…외국인 추적 나선 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