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코리아, 약 69억 규모 생성형 AI 지원 프로그램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산업 혁신을 지원하는 'AWS코리아 생성형 AI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 지원으로 고객이 자국 언어로 기초 모델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툴에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라며 "국내 공급업체가 생성형 AI 혁신을 가속화하고 산업 전반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산업 혁신을 지원하는 'AWS코리아 생성형 AI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프로그램 지원 규모는 총 약 68억9000만원(500만달러)이다. 선정된 각 기업당 최대 약 13억8000만원(100만 달러) 상당 AWS 지원 프로그램, 혜택 등이 제공된다.
'AWS코리아 생성형 AI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저렴한 비용으로 AWS클라우드에서 기초 모델(Foundation Model)을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다. 또 AWS는 선정 기업이 해외에 모델을 출시할 수 있게 돕는다. 머신러닝 솔루션이 포함된 아마존 세이지메이커 점프스타트에 모델이 출시될 수 있다.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생성형 AI 파트너 솔루션에 기초 모델, 툴, 애플리케이션, 전문 서비스 출시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AWS 파트너는 AWS 고객에게 솔루션을 판매할 수 있는 판매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AWS는 국내 기업이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고성능 기초 모델을 지원하고 생성형 AI 앱을 구축할 수 있는 아마존 베드록을 출시한 바 있다.
'AWS코리아 생성형 AI 지원 프로그램'은 AWS 코리아 세일즈팀에서 신청할 수 있다. AWS에서 기초 모델을 운영할 수 있는 입증된 잠재력을 바탕으로 선정된다. 심사 기준은 기술력, 역량, 기술 아키텍처 모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포함한다.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 지원으로 고객이 자국 언어로 기초 모델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툴에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라며 “국내 공급업체가 생성형 AI 혁신을 가속화하고 산업 전반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짜뉴스·국가 R&D 예산 삭감…여야 '날선 공방' 예고
- [뉴스줌인] 삼성·SK, 중국 팹 최대 불확실성 해소
- '송출 중단 코앞' 현대홈쇼핑-KT스카이라이프…막바지 협상 난항
- LG전자 3분기 실적도 역대급...올해 최고 실적 찍나
- [에듀플러스]진학 정했니? 진로·학과 가이드 ⑧통계학과 “다양한 사회 문제 관심 갖고 데이터
- [에듀플러스]의약·자연계열 분석〈5〉수의대, 학생선발 학생부교과→정시→학생부종합 순…합
- [2023 AIoT 진흥주간]사물인터넷 융합기술·디지털 안전 모델 공개
- [ICT 시사용어]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
- [2023 AIoT 진흥주간] 160개 기업 AIoT 혁신기술 뽐낸다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日 NEC와 파트너 계약체결…클러스터SW 한국총판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