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용 OLED 출하량, 2027년까지 연평균 41% 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블릿PC와 노트북 등에 쓰이는 IT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출하량이 가파르게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가 오늘(10일) 발간한 'IT용 OLED 기술과 산업 동향 분석'을 보면, 올해 글로벌 IT용 OLED 출하량은 790만대로 예상됩니다.
또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초 IT용으로 8.6세대 OLED 라인 투자를 결정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블릿PC와 노트북 등에 쓰이는 IT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출하량이 가파르게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가 오늘(10일) 발간한 ‘IT용 OLED 기술과 산업 동향 분석’을 보면, 올해 글로벌 IT용 OLED 출하량은 790만대로 예상됩니다.
출하량은 올해부터 연평균 41% 증가해 2027년에는 3천130만대에 이를 전망입니다.
IT는 스마트폰이나 TV와 비교하면 주목받지 못한 OLED 시장이었지만, 코로나 시기 IT 제품 수요가 늘고 애플의 IT용 OLED 탑재 전망이 맞물려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내년부터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는 6세대 라인에서 애플 아이패드용 OLED를 본격적으로 양산할 예정이고, 중국 BOE도 IT용 OLED를 양산할 계획입니다.
또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초 IT용으로 8.6세대 OLED 라인 투자를 결정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와 BOE도 각각 투자금과 고객사를 확보하는 대로 8.6세대 라인에 투자한다는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강나루 기자 (naru@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생생하게 들어보는 ‘보이스피싱 사기범 목소리’…수법 기억하세요
- “일하러 갔을 뿐인데”…‘인질 사진’에서 발견한 내 아들 [특파원 리포트]
- 돌아온 금융 발작의 시간도 평등하지 않을 것이다
- 보훈급여 오르자 끊긴 복지급여…“안 받겠다” 6배↑
- 생방송 중 ‘펑’…미사일이 날아와도 방송은 계속 된다 [현장영상]
- 휴게소 주차장서 ‘술판’을?…산악동호회 ‘민폐’ 논란 [잇슈 키워드]
- “볼 때마다 화가 나”…태극기 태우고 인증샷, 최대 징역 5년 [잇슈 키워드]
- 저작권 논란…100원 속 이순신 영정의 위기
- 미국 대학교에 첫 세종대왕상…LA, 한글날 선포
- 시민이 기록한 ‘오월 광주’…43년 만에 공개된 5.18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