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안세영 재활계획서 “2주 하체운동·계단 절대금지”...“슬개건 파열 및 붓기, 물차있음, 5~6주 재활 필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와 관련해 한국 배드민턴 대표팀 담당 관계자가 "최소 5~6주의 재활기간이 필요하다"고 대한배드민턴협회에 공식 보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의사 소견에 따라 대표팀 관계자는 안세영에 대해 "최소 2주 하체운동 및 계단 절대 금지 및 보호 조치"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협회에 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경무 전문기자] 지난 7일 2022 항저우아시아게임 배드민턴 여자단식 결승 도중, 오른 무릎에 심한 통증을 호소한 안세영(21·삼성생명).
이와 관련해 한국 배드민턴 대표팀 담당 관계자가 “최소 5~6주의 재활기간이 필요하다”고 대한배드민턴협회에 공식 보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대표팀 관계자가 10일 협회에 제출한 ‘안세영 재활 및 복귀 계획서’에 따르면, 안세영은 지난 8일 항저우에서 돌아온 뒤 병원에서 MRI(자기공명영상) 촬영을 했고, 다음날 의사로부터 판독 및 진단을 받았다.
담담의사는 “오른쪽 무릎 슬개건(염) 부분적 파열 및 슬개건 자체의 심한 붓기와 함께 물이 차있음’ 진단을 내렸다.
슬개건은 슬개골(무릎 관절 앞쪽에 위치한 동그란 뼈)을 덮고 있는 힘줄로, 무릎 위의 근육과 정강이뼈를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슬개건염은 무릎을 무리하게 많이 사용하면 겪는 질환이다.
의사 소견에 따라 대표팀 관계자는 안세영에 대해 “최소 2주 하체운동 및 계단 절대 금지 및 보호 조치”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협회에 냈다. 그는 또한 “조직 재생주사 및 충격파 치료와 함께 재활운동 및 도수치료”도 필요하고도 했다.
그는 “현재 상태를 기준으로 약 2주 동안은 무릎의 절대 안정, 절대 안정기간 이후 4주 정도의 재활기간이 필요하다”며 “주사 치료와 함께 재활운동 및 도수치료를 병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런 판정에 따라 협회는 이번주 안으로 안세영이 재활운동을 할 병원센터를 결정할 예정이다.
안세영은 17~22일로 예정된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인 2023 덴마크오픈(750 시리즈), 24~29일 열리는 프랑스오픈(750 시리즈)에 결국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 프랑스오픈은 안세영이 17세이던 지난 2019년 우승한 대회다.
다음달 7일부터 12일까지 광주에서 열리는 2023 코리아 마스터스 출전을 놓고는, 대표팀 관계자와 협회 및 대회 개최 측의 의견이 다소 엇갈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내년 파리올림픽 금메달을 위해서는 무리한 대회 출전을 지양하는 등 안세영을 보호해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kkm100@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때녀’ 릴레이 결혼 축포, 안혜경→배혜지까지 운명 만났다.
- 박수홍 父 “내 아들 박수홍, 아내에게 가스라이팅 당하고 있어…큰 아들에게 받은 돈은 비자금
- 이서진, 뉴욕 밥값 190만원 쿨 결제 ‘플렉스’..정유미, 팁 40만원에 ‘깜짝’(‘이서진의뉴욕뉴
- 도파민→스트레스 유발 ‘나는 솔로’ 16기 영숙, 이준기·전소미 겪은 ‘연예인병’ 확진됐나 [S
- SON없으면 ‘KING 강인’→A매치 데뷔골+2골 폭발!…한국, 튀니지에 4-0 대승 ‘클린스만호 2연승+홈
- 故김용호 “나라는 흉기가 정신병자 손에 쥐어졌다” 궤변담은 유언 영상 남기고 사망
- 여에스더, 성형의혹 해명 “돌려 깎기 안 해, 보톡스와 레이저로 뾰족한 턱 라인”(‘에스더TV’)
- “제 주장을 얘기해도 되는지 몰랐어요” 카메라 뒤 故설리의 진짜 모습 담은 영화 ‘진리에게
- ‘초롱이’ 고규필, 미모의 신부 앞 애교 대방출 D-30 웨딩화보 공개
- 방시혁 하이브 의장 “방탄소년단 재계약, 매니저로서 행복”…해외레이블 추가 인수 의지도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