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나인 하남 미사점, "공유오피스를 복합 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워크스페이스 플랫폼 스테이지나인(STAGE9)의 공유오피스 '하남 미사점'이 지난 9월에 정식 오픈한 이후, 복합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탄생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테이지나인 관계자는 "해당 공유오피스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사무실, 회의실 시설 외에도 워킹 카페와 체험 클래스, 강연까지 제공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진화하며 프리랜서, 노마드 워커 등 1인 사업자를 타겟으로 하여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플랫폼 스테이지나인(STAGE9)의 공유오피스 '하남 미사점'이 지난 9월에 정식 오픈한 이후, 복합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탄생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테이지나인 관계자는 "해당 공유오피스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사무실, 회의실 시설 외에도 워킹 카페와 체험 클래스, 강연까지 제공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진화하며 프리랜서, 노마드 워커 등 1인 사업자를 타겟으로 하여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스테이지나인 하남미사점은 전용 면적이 270평에 달하는 대형 공유오피스로, 5호선 풍산역, 미사역과 인접해 있으며 올림픽대로, 상일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을 갖춰 접근성을 높였다. 하남미사점은 스테이지나인의 메인 모델로써 기존 공유오피스 형태에 더해 프리랜서, 원격근무,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근무 형태를 아우르는 '몰입형 업무공간'을 제공한다. 모던하면서도 쾌적한 환경에서 업무를 보기 위한 '몰입형 업무공간'과 함께 리차징존, 힐링룸 등 다양한 지원 시설을 갖추고 있다.
스테이지나인 신창헌 대표는 "우리는 단순 업무 공간보다 그 안에서 어떤 사람들과 어떤 연결점을 만들어 줄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딱딱한 업무환경만 제공하는 것보다 여러 가치를 함께 추구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주력했다."라고 말했다.
그 결과로 탄생된 것이 바로 '복합 문화공간' 컨셉이다. 스테이지나인 하남미사점 내부에는 '이너피스 존' 이라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티 클래스, 북 클럽, 명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클래스와 강연, 네트워킹 이벤트 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일상 속에서 잠시 숨 쉬며 리추얼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제공한다.
이로써 스테이지나인 하남미사점은 당초의 공유오피스에서 그치지 않고, 1인 워커들이 터닝포인트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더 큰 의미를 갖게 되었다. 이는 공유오피스의 업무 공간과 더불어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능해졌다.
신창헌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지속적인 가치 창출에 힘쓸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마스에 나체로 끌려간 독일여성…엄마 "딸 찾아 달라" 절규
- 모텔서 낳은 딸 창밖으로 던져 살해한 40대 엄마…"아빠 누군지 몰라"
- 고속도로 접촉사고 수습 중에…버스 덮쳐 2명 사망
- 김정은 북한제 무기 어디까지?...하마스 북한제 로켓발사기 사용 정황 포착
- 13세 건물주, 연 2억8000만원 벌었다…월 1000만원 8세 초등생도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