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th BIFF]디즈니+ '무빙' 아시아콘텐츠어워즈 최고 작품상 등 6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여름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군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에서 최고 작품상 등 6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8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개최된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에서 올해의 수상작과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여름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군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에서 최고 작품상 등 6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8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개최된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에서 올해의 수상작과 수상자를 발표했다.
아시아콘텐츠어워즈는 아시아 전역의 우수한 TV·OTT·온라인 콘텐츠를 시상하는 부산국제영화제의 대표 콘텐츠 행사로, 올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로 참가하며 차별화된 콘텐츠 시상식을 예고했다. 또한 시상 콘텐츠의 범주를 글로벌로 확대한 것은 물론 기존 12개의 시상 부문을 개편, 5개 시상을 새롭게 추가해 총 17개로 운영됐다.
먼저 올해 전 세계를 사로잡은 최고의 작품에 수여하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상은 디즈니 플러스의 화제작 '무빙'이 차지했다. 베스트디지털 VFX 작품상뿐만 아니라 작가상(강풀), 남자 주연 배우상(류승룡)을 거머쥐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배우 이정하와 고윤정이 차례로 남·여 신인상을 받았다.
베스트 OTT 오리지널 부문은 '약한영웅 클래스(Class) 1'이 차지했다. '약한영웅 클래스 1'은 미주지역 K-콘텐츠 플랫폼인 코코와(KOCOWA)와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인 아이치이(iQIYI) 등을 통해 동시 방영되며 국내외 전역에서 폭발적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종'은 베스트 아시안 TV 시리즈 부문 수상과 함께 주연 배우인 카리시마 타나가 성숙한 연기로 뛰어난 기량을 입증해 여자 주연 배우상 받으며 2관왕을 차지했다. 베스트 리얼리티/버라이어티 부문은 '베트남에서 축제를' '피지컬: 100'이 이름을 올렸다.
남자 조연 배우상은 '타이완 크라임 스토리즈'의 쉐 시링이, 여자 조연 배우상은 '더 글로리'의 임지연 배우가 심사위원들의 압도적인 지지표를 얻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감독상은 '만장적계절'의 신 솽, 공로상은 '모래시계'(1995) '태왕사신기'(2007) 등 화제작의 연출을 맡은 고(故) 김종학 PD, 특별상은 '간니발'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준 야기라 유야가 수상했다.
또한 인기 보이그룹 세븐틴의 서브보컬 문준휘가 '독가동화'로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여 인기상을 받았고, 영화와 TV 프로그램에서 폭넓은 활동으로 주목받은 버피 첸이 공동 수상했다.
OTT 분야의 새로운 장르 개척을 시도한 혁신상으로 이전에는 없었던 연애 예능으로 뜨거운 인기를 받은 '환승연애2'와 매화 독립된 이야기를 다룬 연작 형식의 드라마인 '박하경 여행기'가 공동 수상을, 뉴테크상은 티빙, K콘텐츠해외확산상은 홍콩의 통신기업 PCCW의 OTT 스트리밍 플랫폼 VIU와 SK텔레콤과 한국 3대 방송사(KBS, MBC, SBS)의 합작 파트너십 회사 웨이브 아메리카스(wavve Americas)가, OTT산업유공상에는 왓챠가 받았다.
다음은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 수상자 리스트.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최영주 기자 zoo719@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8th BIFF]거장 고레에다의 '괴물'이 어른들 향해 던진 질문
- [28th BIFF]CJ ENM 대표 "'영화 투자 중단' 소문 사실 아냐"
- [28th BIFF]아시아스타어워즈 비저너리 감독상에 카밀라 안디니
- [28th BIFF]'더 비스트' 감독 "3色 시대 넘나들 배우, 레아 세두 유일"
- [28th BIFF]스티븐 연·존 조 증언…한국계 미국인 '디아스포라'
- [28th BIFF]스티븐 연·존 조가 밝힌 美 배우들의 파업 이유
- [28th BIFF]'콘크리트 유토피아' 부일영화상 4관왕 영예
- JTBC, "검찰-JTBC 사전 기획" 발언 봉지욱 뉴스타파 기자 고소
- [28th BIFF]판빙빙이 직시한 '녹야'…"여성이여, 두려워 말라"
- [28th BIFF]'큰형님' 주윤발 "영화가 없으면 주윤발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