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보건대 호텔제과제빵과 '베이커리·커피부문' 수상 휩쓸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보건대학교(옛 동주대학교)는 호텔제과제빵과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용호별빛공원에서 열린 '제11회 부산국제AF아티산페스티벌' 베이커리·커피부문 수상을 휩쓸었다고 10일 밝혔다.
부산보건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이번에 베이커리 부문에서 수상을 석권했다.
부산보건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 학생들은 이번 행사에서 금상과 은상, 동상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부산보건대학교(옛 동주대학교)는 호텔제과제빵과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용호별빛공원에서 열린 '제11회 부산국제AF아티산페스티벌' 베이커리·커피부문 수상을 휩쓸었다고 10일 밝혔다.
(사)한국아티산기능인협회(회장 서홍원)가 주최하고 (주)제이디켄벤션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우수기능인 발굴과 후진 양성을 목적으로 열렸다.
부산시와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본부, 부산관광공사, (사)음식문화교류협회, 중화찬려문화교류협회, 중소벤처기업청, 식약청 등이 후원한 행사에는 총 70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 종목은 베이커리, 요리, 커피, 카빙, 화훼, 꽃차 경연대회 등으로 진행됐다.
부산보건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이번에 베이커리 부문에서 수상을 석권했다.
우선 도희지·최민경(3학년) 학생이 영예의 부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이승희(3학년) 학생은 부산관광공사 사장상, 조성윤(1학년) 학생은 대한제과협회장상, 최윤주(3학생)은 한국기능장협회장상, 서한희(3학년)·윤주은(3학년), 허서영(3학년), 옥수빈(2학년), 강민서(1학년), 지수원(1학년) 학생은 국회의원상을 차지했다.
부산보건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 학생들은 이번 행사에서 금상과 은상, 동상도 수상했다.
이 대학 호텔제과제빵과 학생들은 커피 부문에서도 수상 성적이 돋보였다.
이 부문 우승(한국산업인력공단상)에 송윤건(1학년) 학생이 뽑혔다. 준우승(부산관광공사 사장상)은 이해림(2학년) 학생이, 음식문화교류협회장상에는 김호정(2학년) 학생이 받았다.
베이커리 부문 최우수 지도자상에는 부산보건대학교 박기태·김정계 교수가 수상했다. 커피 부문 최우수 지도자상에는 신동진 교수가 차지했다.
주최 측은 채점 결과 60점 이상 득점자 중에서 성적 순위에 따라 1, 2, 3위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최한 (사)한국아티산기능인협회 서홍원 회장은 "기능인 최초로 민간 주도의 기능인 육성에 힘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식문화 향상과 기능인 육성 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계 부산보건대학교 교수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호텔제과제빵과의 경우 실습 위주의 대학 특성화 교육을 바탕으로 전문 기능인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면서 "3년제로 운영되는 학과 졸업생들의 경우 유명 호텔과 대기업 식음료 분야 책임자로 취업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대학 호텔제과제빵 학생들은 재학(3, 4학년) 중에 해외 선진문화와 외국어 습득, 제과 기술 전수를 위해 미국, 사이판 호텔, 베이커리 카페에 인턴십으로 1년에 4명씩 취업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캐나다 토론토 SPC 법인과도 인턴쉽 과정을 4명씩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보건대학교는 호주, 싱가포르, 프랑스, 중동 등의 호텔이나 제과산업체와 연계해 학생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