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5일 벡스코서 시민건강박람회 개최…23개 기관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가 오는 13일부터 3일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메디부산 2023 시민건강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의료기관 9곳, 부산지역암센터, 보건 관련기관 14곳 등 총 23개 기관이 참여한다.
박람회는 △병원과 보건 유관기관 부스 운영 △어린이 의료직업 체험존(키자니아) 등 체험부스 운영 △부대행사(시니어 건강체조 경연대회) △특집방송 등으로 구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13일부터 3일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메디부산 2023 시민건강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의료기관 9곳, 부산지역암센터, 보건 관련기관 14곳 등 총 23개 기관이 참여한다.
박람회는 △병원과 보건 유관기관 부스 운영 △어린이 의료직업 체험존(키자니아) 등 체험부스 운영 △부대행사(시니어 건강체조 경연대회) △특집방송 등으로 구성된다.
병원과 보건 유관기관 부스에서는 건강 관련 예방법과 관리법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검사와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체험부스에는 어린이 의료직업 체험(키자니아)과 고령친화용품 체험(나무그늘)이 진행되며 부대행사에는 시니어 건강체조 경연대회가 개최된다. 특집방송으로는 2023 지역의료분권포럼과 특집 프로그램이 상영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온라인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 의료직업 체험(키자니아)은 사전접수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메디부산 2023 시민건강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소라 부산광역시 시민건강국장은 “부산시민의 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이를 통한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