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리서치 "IT용 OLED 출하량, 2027년까지 연평균 41% 성장"
신채연 기자 2023. 10. 10. 11:2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개발한 대면적 터치 일체형 OLED가 탑재된 노트북 (삼성디스플레이 제공=연합뉴스)]
태블릿 PC와 노트북 등에 쓰이는 IT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출하량이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오늘(10일)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가 발간한 'IT용 OLED 기술과 산업 동향 분석'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IT용 OLED 출하량은 790만 대로 예상됩니다.
출하량은 올해부터 연평균 41% 증가해 2027년에는 3천130만 대에 이를 전망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는 내년부터 6세대 라인에서 애플 아이패드용 OLED를 본격적으로 양산할 예정입니다. 중국 BOE도 IT용 OLED를 양산할 계획입니다.
또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초 IT용으로 8.6세대 OLED 라인 투자를 결정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와 BOE도 각각 투자금과 고객사를 확보하는 대로 8.6세대 라인에 투자한다는 계획입니다.
유비리서치는 "향후 IT용으로 세트 업체들의 OLED 수요가 증가하고 패널 업체들의 8.6세대 라인 투자가 진행되면 스마트폰 시장에 이어 IT 시장이 OLED의 새로운 고부가가치 시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분양가 뛰자…미아동 애물단지 미분양 대반전
- '엄마, 아빠가 사 줄게'…13세 중학생 사장님 연 2억8천만원 벌었다
-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짓겠다며 234억 '꿀꺽'…2심 징역 23년
- '이러다 장사 접겠네'…동네사장님 이자·세금 탓에 '한숨만'
- "잠자는 동전 교환하세요"…요즘 '쑥' 들어간 이유
- 中 헝다, 5억달러 전기차 투자 유치 중단…자금줄 날벼락 [글로벌 비즈]
- 이·팔 분쟁에도 코스피, 1%대↑…삼성·SK 2%대 강세
- 못 걷은 세금 중 결손액 5년간 20조원…미수납액은 67조원
- 미영프독이탈리아 등 5國 정상 "하마스테러 규탄…이스라엘 자기방어 지지"
- '강남 3구' 국세 체납 3조4천억…서울 전체의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