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부소방, 충장축제 거리 퍼레이드 장려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동부소방서는 최근 열린 '추억의 7080 충장축제' 국민 참여 거리 퍼레이드 부문에서 장려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국민 참여 거리 퍼레이드는 본 퍼레이드에 앞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는 경연으로 구성됐다.
이번 퍼레이드는 조선대 소방재난관리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대학생전문의용소방대 20여명이 참가했는데, 소방관을 상징하는 남녀 캐릭터에 야광봉을 들고 안전한 광주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아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학생전문의용소방대 20명 참가…안전한 광주 만들기 의지 담아
[더팩트 ㅣ 광주=이종행 기자] 광주 동부소방서는 최근 열린 '추억의 7080 충장축제' 국민 참여 거리 퍼레이드 부문에서 장려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국민 참여 거리 퍼레이드는 본 퍼레이드에 앞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는 경연으로 구성됐다. 이번 퍼레이드는 조선대 소방재난관리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대학생전문의용소방대 20여명이 참가했는데, 소방관을 상징하는 남녀 캐릭터에 야광봉을 들고 안전한 광주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아냈다.
또 정지공연에선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하는 상광극을 연출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송민영 동부소방서장은 "젊고 패기 있는 대학생 의용소방대의 퍼레이드로 소방의 위상을 높였다"며 "자부심을 가지고 각종 소방활동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3 TMA D-day] 글로벌 K팝 축제 '더팩트 뮤직 어워즈', 개막 '팡파르'
- 판 커진 강서 보궐…'김태우 사면' 대통령실은 선 긋기
- [희극지왕①] 서른여섯, 4평 원룸서 꿈을 꾼다…무명배우 홍휘영 이야기
- 총선까지 6개월…21대 마지막 국감에 與野 강대강 대치
- '서류 내지 마세요'…14년 만에 이뤄진 실손청구 간소화, 과제는 산적
- [오늘의 날씨] 연휴 뒤 쌀쌀한 출근길…큰 일교차 주의
- 송중기의 키워드 셋, #화란 #칸 #아들 바보[TF인터뷰]
- "굿바이 '6만전자'"…삼성전자, 3Q 실적 전환점되나?
- 4분기 새얼굴·새심장 '페이스리프트' 쏟아진다...GV80·카니발·K5 주목
- 퇴원 직후 유세장 간 이재명 "나라가 위기, 강서구민 나설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