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사업 강화하는 교원그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가전·여행레저 등의 사업을 하는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이 장례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교원은 지난 5월 장례식장과 장례서비스를 아우르는 장례 브랜드 '교원예움'을 출범했다.
이와 함께 전국 7개 직영 장례식장에 대한 브랜드 통합과 시그니처상품 개발, 차세대 추모서비스 등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전국 장례식장 및 장지검색, 가격비교, 부고문자 발송 등 장례 준비단계부터 온라인추모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가전·여행레저 등의 사업을 하는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이 장례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교원은 지난 5월 장례식장과 장례서비스를 아우르는 장례 브랜드 ‘교원예움’을 출범했다. 이와 함께 전국 7개 직영 장례식장에 대한 브랜드 통합과 시그니처상품 개발, 차세대 추모서비스 등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이달 들어선 장례 종합플랫폼 ‘첫장’(사진)을 출시,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첫장은 교원 사내벤처 육성사업 ‘딥체인지 아이디어 프라이즈 2기’에서 우승한 ‘잇다’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한 서비스다. 투명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례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전국 장례식장 및 장지검색, 가격비교, 부고문자 발송 등 장례 준비단계부터 온라인추모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교원예움 장례식장’을 비롯한 전국 1000여개 장례식장 인프라와 비용 등 다양한 정보를 데이터화해 쉽고 간편하게 조회, 비교해볼 수 있다. 첫장 서비스 이용고객에게는 24시간 365일 무료 고인이송 서비스를 해준다.
또 수목장, 봉안당, 공원묘지 등 전국 100여곳의 장지정보를 담아 앱으로 시설안팎은 물론, 장지 유형별 이용금액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했다. 장지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해 장지컨설팅도 무료로 해준다.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교원은 장례사업의 선진화와 스마트화를 통해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10일 “장례사업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여 투명하고 깔끔한 장례문화를 정착시키겠다. 계속해서 서비스를 고도화해 국민 장례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 했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 의혹’ 박혜수, 2년만 반격 “의혹제기자 명예훼손 송치”
- ‘미우새’ 임영웅 “‘성공했구나’ 느끼는 순간은? 음식점에서 시킨 음식보다 서비스가 더 많
- 배우 류준열, '2023시카고마라톤' 풀코스 완주…4시간 54분 39초의 기록
- ‘돌싱4’ 리키, 대단하군요…하림을 사랑한다는 진심이 느껴집니다
- 51세 고소영, 장동건과 생일 파티…"소중한 시간 고마워요"
- “장원영 언니처럼 되고 싶어요”…아이브, 초통령다웠다 [고승희의 리와인드]
- 레이디제인 "父 간암 판정에 결혼식 앞당겼다"
- 힌두교 사원서 ‘알몸 명상’?…외국인 추적 나선 발리
- 43세 개그맨 손헌수, 7세연하 예비신부에 꽃반지 프러포즈
- 반나체로 하마스에 끌려간 20대女, 납치 직전 모습…"살아만 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