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퍼즐 신작 ‘퍼즈업’ 양대 마켓 1위 달성 이벤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글로벌 퍼즐 신작 '퍼즈업 아미토이(이하 퍼즈업)'가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한 것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출시한 퍼즈업은 지난 6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8일 인기 1위를 달성했고 퍼즐 장르 게임 중에서는 이날 기준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6일 출시한 퍼즈업은 지난 6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8일 인기 1위를 달성했고 퍼즐 장르 게임 중에서는 이날 기준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엔씨는 이를 기념해 오는 11일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 내 아이템인 ‘무지개 폭탄(10개)’를 선물한다.
퍼즈업은 3개의 블록을 맞춰 제거하는 전통적인 3매치 장르의 퍼즐 게임이다. 이용자는 방향키로 떨어지는 블록의 방향을 상·하·좌·우로 전환해 퍼즐을 맞출 수 있다. 경쾌한 느낌의 그래픽과 사운드로 블록이 터질 때의 타격감을 더했다.
글로벌 이용자와 ‘클랜’을 꾸려 다른 클랜들과 순위를 겨룰 수 있는 ‘점령전’, 클랜원들과 경쟁하고 협동하며 탑의 높은 곳까지 올라가는 ‘운명의탑’ 등 콘텐츠도 제공한다. 한국어, 일본어, 영어를 포함한 총 11개 언어를 서비스하며 채팅창 내 번역 기능으로 다른 지역 이용자와 소통할 수도 있다.
게임의 주인공은 봉제인형 콘셉의 ‘아미토이’들이다. 엔씨가 연내 출시할 계획인 PC·콘솔 MMORPG ‘쓰론앤리버티(TL)’에 등장해 이용자를 돕는 펫 캐릭터다. 퍼즈업에서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별’을 모아 다양한 모습의 아미토이를 획득할 수 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무기로 이스라엘 공격?…하마스, ‘F-7로켓’ 사용 정황
- “심정지 환자? 우리가 먼저 왔잖아” 보호자 폭언에 응급실 마비
- “태극기 불태웠다” 인증사진 올린 누리꾼…경찰 조사 착수
- 전남 구례서 집라인 고장…60대 이용객 3시간 만에 구조
- ‘멕시코 4강 신화’ 박종환 전 축구대표팀 감독 별세
-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사망자 1500명 육박…“인질 150명 붙잡혀”
- 문구점 복사기로 처방전 위조…마약류 의약품 구입한 40대
- “택배 왔습니다, 문 좀…” 새벽 벽돌 들고 초인종 누른 40대
- 한동훈 법무부 장관, 연휴 예술의전당서 ‘깜짝 목격’
- 尹 지지율, 1.7%p 오른 37.7%…국힘 36.3%·민주 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