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스톤, VX201 진공관 블루투스 사운드바 스피커 출시
24년 역사의 토종 음향기기 전문 제조·유통기업 캔스톤어쿠스틱스(대표 한종민, www.canston.com)가 레트로 디자인의 캔스톤 VX201 진공관 블루투스 사운드바 신제품을 출시했다. 집에서는 고풍스러운 레트로 분위기로, 캠핑장에서는 어두운 환경에서 시선을 끄는 진공관 불빛이 눈길을 끄는 스피커다.
캔스톤은 VX201 진공관 블루투스 사운드바에서 범용 사용성을 강조했다. TV에 연결하는 사운드바 혹은 P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게이밍 사운드바, 그리고 캠핑장에서 영화 감상용으로 사용하는 사운드 바라는 3가지 환경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한 것.
전통적인 사운드바 디자인을 그대로 수용했지만 높이는 11cm로 낮게, 휴대성 측면에서는 이동과 설치가 손쉬운 가로 45cm 크기로 제품을 디자인했다. 무게도 1.24kg으로 부담스럽지 않다. 전면은 레트로 인테리어 효과에 고급스러움까지 확보한 패브릭 그릴이 유닛을 보호한다. 측면에서 보면 전면이 후면보다 살짝 올라간 형태를 하고 있는데, 이는 책상에 설치했을 때 사용자의 청취에 가장 이상적인 각도 10도를 유지하기 위한 아이디어다.
중앙에는 레트로 디자인과 동시에 핵심 기능 역할을 겸하는 진공관을 배치했다. 은회색 테두리의 박스 안쪽에 위치한 진공관은 저전압으로 구동하는 진공관으로 수명은 약 5만 시간이다. 전원이 인가되면 특유의 은은한 붉은 색상 빛을 발광한다.
그릴 안쪽에는 전 영역에 대응하는 50.8mm 구경의 풀레인지 유닛 2개를 배치해 섬세한 고음부터 풍부한 최대 10W 중저음 사운드를 출력하도록 했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내부에는 저음에 특화한 공기순환 덕트까지 적용했다. 덕분에 한층 더 부드럽게 가공된 베이스 저음을 완성한다.
기본 소재는 스피커 용도로는 최적이라 평가받는 우든 MDF를 사용해 시간이 더해질수록 에이징 효과가 더해져 안정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는 호환성과 사용성 측면에서는 소형 기기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5.0 기술을 적용. 평균 20m 거리까지 무선으로 TV,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게임기 또는 프로젝트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페어링해 사운드를 출력한다.
아울러 구형 단말기 연결에 필요한 AUX 단자도 제공하며, BT/AUX 구분은 버튼을 통해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블루투스 5.0 기술이 제공하는 저전력 설계를 반영한 전원부 USB 포트를 통해 전기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산속 캠핑장에서도 휴대용 보조 배터리만으로도 전기를 공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볼륨과 전원은 노브 디자인 형태로 조작하며, 마이크 입력/헤드폰 출력 단자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한국 사용자에 최적화된 사운드 세팅을 거쳤다. 스피커 한 분야만 주목한 토종 스피커 브랜드인 만큼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안겨주겠다는 자부심의 배경이다.
한종민 캔스톤 대표는 신제품 VX201 진공관 블루투스 사운드바 스피커에 대해 “간편한 사용성 측면에서 사운드바 스피커는 최적의 제품이다. 단일 제품이기에 설치가 쉽고 조작도 간단하다. 그 점에서 캠핑 최대 성수기인 지금 캠핑장에서 사운드바 제품만큼 활용하기 좋은 제품도 없다고 판단했다”며 “진공관을 접목해 캠핑 감성을 두 배 높일 수 있고, 블루투스로 편리한 사용까지 보장하는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캔스톤은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가격에 판매하는 론칭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준비된 수량 한정으로 진행되는 행사며, 선착순 구매자 전원에게 할인 혜택과 함께 추가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또한 행사 기한 내에 포토 후기를 SNS와 인스타그램 등에 해시태그를 포함해 작성하고 메일로 내용을 보내주면 추가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포토 리뷰 이벤트도 준비했다.
캔스톤 어쿠스틱스 소개
음향기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캔스톤 어쿠스틱스는 블루투스, 사운드바, PC 스피커부터 하이파이 제품군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선보이는 제품은 한국 사용자가 선호하는 주파수 대역에 최적화해 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격 대비 최고의 음질을 자랑하는 스피커로 주목받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캔스톤 어쿠스틱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 대규모 ESS 프로젝트 공급 계약 체결 - 뉴스와이어
- 한국요꼬가와, 생물의약품 내 미세 입자 분석을 위한 Flow Imaging Microscopy 웨비나 개최 - 뉴스와이
- 한 해의 끝에서 정영환 작가와 푸른 숲이 전하는 위로와 휴식, 삼원갤러리 ‘TIMELESS BLUE’ 개최 -
- 레드페이스, 배색 포인트로 스타일 더한 기능성 아웃도어 재킷 출시 - 뉴스와이어
- 두산에너빌리티, 한전KPS와 ‘가스터빈 서비스 사업’ 협력한다 - 뉴스와이어
- 하자센터 ‘인스파이어✕하자 데이’ 성료 - 뉴스와이어
- 도시바, 낮은 온저항과 높은 신뢰성의 자동차 트랙션 인버터용 베어 다이 1200V SiC MOSFET 테스트 샘
- 플라스틱프리, 흑백정육왕 챌린지로 친환경 캠페인 동참 - 뉴스와이어
- 유로모니터, 2025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발표 - 뉴스와이어
- 쇤베르크 탄생 150주년 기념,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실내악 시리즈 II ‘정화된 밤’ 개최 -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