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엠바이옴 비티’ 피부 개선 효과 SCI급 학술지 게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엠바이옴 비티는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핵심 원료다.
해당 논문은 엠바이옴 비티의 피부 기능 개선 효과를 파악하기 위해 진행한 생체 외 실험(세포 수준) 결과에 대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디톡스는 ‘엠바이옴 비티(M.Biome-BT)’의 피부 개선 효과에 대한 논문을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학술지 ‘저널 오브 코스메틱 더마톨로지(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 JCD)에 게재했다고 10일 밝혔다.
엠바이옴 비티는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핵심 원료다. 해당 논문은 엠바이옴 비티의 피부 기능 개선 효과를 파악하기 위해 진행한 생체 외 실험(세포 수준) 결과에 대한 것이다.
실험 결과 엠바이옴 비티는 사람 표피 모델을 이용한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87.2%의 높은 세포 생존율을 나타냈으며, 세포 독성도 유발하지 않았다. 또 노르에피네프린과 도파민과 같은 신경전달 물질의 분비를 대조군 대비 각각 62%, 40% 수준으로 감소시켜 주름 개선에 효과를 보였다.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는 아지렐린(아세틸 헥사펩타이드)과 비교해 노르에피네프린의 분비를 2배 이상 저해하는 결과도 확인했다.
이와 함께 멜라닌을 운송하는 역할을 하는 멜라노좀의 각질 세포 이동을 방해해 세포 외 멜라닌양을 대조군 대비 76~85% 수준으로 감소시켰다. 멜라닌 생성과 관련한 특정 유전자 발현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이는 엠바이옴 비티가 각질 세포의 멜라닌의 양을 감소시킴으로써 미백에 도움을 준다는 의미하고 회사는 설명했다.
주희석 메디톡스 부사장은 “이번 논문 게재를 통해 엠바이옴 비티의 우수한 피부 기능 개선 효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뉴라덤이 유통망 다양화 전략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홍보 활동에 더욱 집중해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라덤의 핵심 원료인 엠바이옴 비티와 ‘엠바이옴 비티아이(M.Biome-BTi)’는 메디톡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해 특허를 받은 펩타이드 성분이다.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저해하는 펩타이드와 세포투과펩타이드(CPP)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메디톡스는 엑소좀 기반의 ‘엠바이옴 브이(M.Biome-V)’를 국제화장품성분사전(ICID)에 고유 원료로 등재했으며, 국내 특허 등록과 국제 특허를 출원 중이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평균연봉 7000만원 넘는데…"출근 않고 월급 탔다"
- "전국 무속인들 온다"…수험생·기업인도 몰리는 '부자 명당'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1년간 2억 넘게 벌었다"…만 13세 '사장님' 알고 보니
- 약세장에도 솟아날 주식 있다…외국인 '러브콜'에 주가 쑥
- "옷 좀 입고 다녀라"…안내 무시하고 발리서 또 '나체 추태'
- "아내가 많이 도와줘요"…아빠가 된 송중기의 선택 [인터뷰+]
- 조민, 음원 수익 얼마나 되길래…'사료 기부' 약속 지켰다
- "폭격 피해 도망치는 사람들" 영상 돌았는데…가짜였다
- 이영지, 아이브 콘서트 깜짝 등장…안유진 "언니 고마워"
- "1호차에 5억 쐈다"…주말밤 초호화 디너쇼서 무슨 일이 [테슬람 X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