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테이-하나은행,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는 하나은행과 부동산 자산·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에서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홈노크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는 자동화된 임대료 정산과 보다 손쉬운 임대관리를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홈노크 간편 인증만으로 보유 부동산 자산이 자동 등록되며 각 부동산에 대한 임대계약서 등록 시 임대료 납부 현황, 미납 자동 안내 등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는 하나은행과 부동산 자산·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에서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트러스테이는 홈노크와 솔루션 홈노크타운, 홈노크존을 제공하는 프롭테크 기업이다. 지난해 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부동산 자산 데이터 기반 금융 서비스 개발 등 혁신 프롭핀테크(부동산+금융+기술)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이번 홈노크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는 자동화된 임대료 정산과 보다 손쉬운 임대관리를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하나은행 가상 계좌 서비스를 토대로 임대료 실시간 정산, 입출금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다수 부동산 임대물 계약 등록과 개별 관리도 가능하다.
또 자동 문자 알림 발송 기능으로 임대료 납부 기한 고지, 미납 임대료 입금 요청 등 부동산 임대인의 번거로움도 최소화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홈노크 간편 인증만으로 보유 부동산 자산이 자동 등록되며 각 부동산에 대한 임대계약서 등록 시 임대료 납부 현황, 미납 자동 안내 등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프롭테크, 핀테크 등 기술이 발전함에도 부동산 관리는 여전히 수기 혹은 대행서비스 등으로 진행해 자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자산가들이 많다”며 “자체 플랫폼과 솔루션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해 고객 관점에서 이용성을 발전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러스테이, 홈노크 플랫폼 등록 자산 규모 52조 돌파
- 트러스테이, 홈노크타운·존 솔루션 적용 범위 확대
- 트러스테이, 입주민 생활 편의 플랫폼 ‘홈노크타운’ 편의 기능 강화
- 트러스테이, 30억 규모 투자 유치
- 트러스테이, 삼성전자·코빌리지컴퍼니와 스마트타운 구축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