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섬섬옥수' 2호점 개소...장애인 일자리 창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오송역에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 2호점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오송역은 영등포점에 이은 두 번째 KB증권 섬섬옥수 매장이다.
KB증권은 지난 5일 청주시 오송역에서 섬섬옥수 2호점 개소식을 진행했다.
오송역점 개소를 위해 KB증권은 여성 장애인을 직접 채용하고, 이들이 최적의 근무환경에서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매장을 직접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증권은 오송역에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 2호점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오송역은 영등포점에 이은 두 번째 KB증권 섬섬옥수 매장이다.
KB증권은 지난 5일 청주시 오송역에서 섬섬옥수 2호점 개소식을 진행했다. 행사는 KB증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등 ‘섬섬옥수’ 사업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송역점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당일 열차승차권을 제시하면 누구나 무료로 네일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섬섬옥수'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민간기업이 공동 참여하여 경력단절 여성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공익사업이다. 네일케어 관련 전문교육을 이수한 여성 장애인이 매장에 근무하며 철도 이용객에게 무료로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송역점 개소를 위해 KB증권은 여성 장애인을 직접 채용하고, 이들이 최적의 근무환경에서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매장을 직접 구성했다. 앞으로 KB증권은 인력 관리부터 매장 운영까지 총괄할 예정이다.
엄현석 KB증권 인사지원부서장은 "충청지역의 여성 중증 장애인이 사회 일원으로서 생활할 수 있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뜻깊다"고 말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팔더니…'이 종목' 2000억 폭풍 매수한 외국인
- [단독] 평균연봉 7000만원 넘는데…"출근 않고 월급 탔다"
- 약세장에도 솟아날 주식 있다…외국인 '러브콜'에 주가 쑥
- "전국 무속인들 온다"…수험생·기업인도 몰리는 '부자 명당'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옷 좀 입고 다녀라"…안내 무시하고 발리서 또 '나체 추태'
- "아내가 많이 도와줘요"…아빠가 된 송중기의 선택 [인터뷰+]
- 조민, 음원 수익 얼마나 되길래…'사료 기부' 약속 지켰다
- "폭격 피해 도망치는 사람들" 영상 돌았는데…가짜였다
- 이영지, 아이브 콘서트 깜짝 등장…안유진 "언니 고마워"
- "1호차에 5억 쐈다"…주말밤 초호화 디너쇼서 무슨 일이 [테슬람 X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