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낮 동안 살짝 ‘구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인다.
다만 낮 동안 가끔 구름이 많을 수 있다.
낮 기온은 서울 23도, 강릉 21도, 광주 23도, 대구 23도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15도 정도로 클 전망이다.
경북동해안에는 낮 동안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인다. 다만 낮 동안 가끔 구름이 많을 수 있다.
10일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기온은 서울 13도, 강릉 14도, 광주 14도, 대구는 14도로 시작했다. 낮 기온은 서울 23도, 강릉 21도, 광주 23도, 대구 23도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15도 정도로 클 전망이다.
경북동해안에는 낮 동안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는 5~20mm, 강원영동은 5mm 미만, 경북동해안은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 있다.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상에서도 바람이 초속 8~13m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최대 3m까지 높게 인다.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고, 바다 안개가 끼는 곳도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분들은 최신 기상정보 확인하셔서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를 넘는 곳 있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도 조심해야 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성진 기자 (real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2023년 10월 10일 띠별 운세
- SM 인기 뜨겁다…엔시티 127-디오, 한터 10월 2주차트 '1위'
- #퍼포먼스 #자작곡 #에코버스…저스트비, 'MEDUSA' 컴백
- 엘즈업, 사우디 달궜다! 데뷔 첫 케이콘 '성황리 마무리'
- 고스트나인, 컴백 스케줄러 오픈…'ARCADE' 두 번째 메시지는?
- [뉴스줌인] 삼성·SK, 중국 팹 최대 불확실성 해소
- '송출 중단 코앞' 현대홈쇼핑-KT스카이라이프…막바지 협상 난항
- 배터리 장비 10조대 주문 쏟아진다
- 와치텍, 자율운영 로그관리시스템 '와치로그 V13' CC인증 획득…국가 보안요구사항 V3.0 충족
- 인텔리코리아, AI 전통 목조건축 설계 특화 CAD 출시…전통 목조 건축물 도면 디지털 영구보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