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노머스에이투지, 340억원 시리즈B 투자 유치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율주행 설루션 개발기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오토노머스a2z)는 340억원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정성훈 KB증권 부장은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압도적인 실증 이력으로 소프트웨어의 완결성을 보여주는 스타트업"이라며 "완성차 출신으로 차량 제조에 높은 이해도를 가진 스타트업이라 이번 투자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설루션 개발기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오토노머스a2z)는 340억원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산업은행, 하나증권/하나벤처스, KB증권, 엑스플로인베스트먼트 등 신규 투자자와 카카오모빌리티, KB인베스트먼트, 케이앤투자파트너스 등 기존 투자자가 이번 시리즈B 투자에 참여했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하나증권, KB증권을 국내 주식 상장을 위한 공동주관사로 선정하고, 2025년 상장 준비에 본격 돌입한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이번 투자금을 무인 모빌리티 차량 플랫폼 양산화 개발과 해외 진출을 위한 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개발 중인 무인 모빌리티는 박스카 형태의 12인승 무인 셔틀(프로젝트 MS)과 300㎏ 이상 적재가 가능한 무인 배송(프로젝트 SD) 2개 차종이다. 일반 공공도로에서 최고 속도 60㎞/h로 완전 무인형태로 운행이 가능하다. 해당 차량은 오는 10월 19일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미래 모빌리티 엑스포(DIFA)’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개발하고 있는 ‘무인 모빌리티 솔루션’은 스마트시티를 기반으로 한다. 하나금융그룹과 KB금융그룹과는 자율차 보험·리스와 같은 신규 금융상품 연계를 기대할 수 있다. GS건설의 벤처캐피탈(CVC)인 엑스플로인베스트먼트와는 GS건설의 국내외 스마트시티 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한지형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대표는 “340억원의 투자금으로 무인 모빌리티 프로토 차를 생산하고, 2025년 상장 이후 본격적인 파일럿 양산을 시작할 것”이라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싱가포르 실증사업과 논의 중인 유럽 공공 자율주행 셔틀 사업에도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무인 모빌리티 플랫폼을 활용해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정성훈 KB증권 부장은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압도적인 실증 이력으로 소프트웨어의 완결성을 보여주는 스타트업”이라며 “완성차 출신으로 차량 제조에 높은 이해도를 가진 스타트업이라 이번 투자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코인 하나가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을 이겼다... 머스크가 미는 도지코인, 9조 거래돼
- ‘위암 원인’ 헬리코박터균 감염 치료할 후보물질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