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퇴원 직후 강서구청장 유세 동참
【 앵커멘트 】 단식 도중 건강 악화로 입원했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어제(9일) 오후 21일 만에 퇴원했습니다. 병원 밖으로 나와 이 대표가 향한 곳은 집이 아닌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유세 현장이었는데, 진교훈 후보를 압도적으로 당선시켜달라고 말했습니다. 김태희 기자입니다.
【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팡이를 짚은 채 병원에서 걸어 나옵니다.
지난달 18일 단식으로 인한 건강 악화로 병원에 이송된 지 3주 만입니다.
퇴원 소식에 서영교 최고위원과 천준호 비서실장 등 지도부 의원들과 지지자들이 이 대표를 맞이했습니다.
"이재명 이재명"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고맙습니다."
퇴원 직후 이 대표가 향한 곳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집중유세 현장입니다.
홍익표 원내대표 등 지도부의 총출동 속에 이 대표가 깜짝 방문하며 지지자들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진교훈 후보를 압도적으로 당선시켜서 국민의 무서움을, 이 나라의 주인이 진정 국민임을…."
민주당은 높았던 사전투표율을 본투표까지 이어가자며 지지층 결집을 호소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유세 지원을 마치고 집으로 복귀해 당분간 회복 치료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MBN뉴스 김태희입니다. [kim.taehee@mbn.co.kr] 영상취재 : 한영광 기자 영상편집 : 유수진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검찰, 이르면 오늘 이재명 '위증교사' 분리 기소
- 미영프독이 5개국 정상 ″하마스 테러 규탄, 이스라엘 지지″
- ‘따거’ 주윤발의 에어드랍→‘하입보이’ 춘 ‘화란’ 팀…★들 올해도 뜨거웠다[BIFF중간결산①]
- 군부대 단체헌혈 중 HIV 감염된 헌혈자 확인됐는데도…질병청, 보건소에 '3년 뒤'에서야 통보
- 태안군 서격렬비도 인근 바다에서 3.1 지진…기상청 ″피해 없을 듯″
- 일본 각지서 원인 불명 쓰나미…″해저 화산 폭발 가능성도″
- ″상온에 둔 '이 것' 먹지마세요″…가장 강력한 발암물질 유발
- ″몸 곳곳서 출혈이″…요절한 여배우, 충격적 사인 밝혀져
- ″이스라엘 지지? 미친 짓″…비판받는 카일리 제너, 무슨 일?
-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사망자 약 1,500명…지상전 임박